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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sign Story

앎의 세 단계

chauchau0 2010. 11. 3. 20:41

* 건축학교에서 배운 101가지 - 매튜 프레더릭

단순성 - 요소 세 개로 세 공간 창출

복합성 - 열두 공간을 만들기 위해 요소 열두 개 사용

학습된 단순성 - 요소 세 개를 조합해 만든 열두 공간

 앎의 단계에는 위와 같이 3 단계로 단순성 단계는 어린 아이과 같이 자기 경험에 집착한 나머지 자신이 접한 사실의 내면에 무엇이 있는지 전혀 상관하지 않고 복합성 단계는 단순성이 아이라면 복합성 단계는 어린이라.. 자연과 사회의 복잡한 구조를 알고 있으나 명확한 패턴이나 연결점을 찾아내지 못하는 단계다. 그리고 마지막 학습된 단순성 단계는 학습된 현실감각이라 하는데 복잡한 상태 속에서 명확한 패턴을 발견하고 창조하는 능력을 기초로하여 불분명한 가운데서 모든 것이 잘 정리된 건물을 창조하는 단계를 말한다. 

위의 글에서 건물과 요소는 '기획'과 '아이디어'로 변환 해서 보면 참 재미있다. 

기획자의 단순성 단계 - 초보 기획자, 의욕은 있으나 아이디어의 한계. 
                                   "이 놈은 쎈놈, 이 놈은 약한 놈, 이 놈은 어중간한"

기획자의 복합성 단계 - 1~2년차, 내가 아이디어는 참 많이 있지 와우에서 했던 이거 이거 하고 
                                    어제 했던 게임에서 이거 이거 가져와서 만들어 보자!

기획자의 학습된 단순성 - 헐리우드에서는 2가지 이상의 의미가 없는 대사들은 다 편집 해버린다지~ 
                                      이 스킬은 여기서도 쓰고 저기서도 쓰고 오호 이렇게도 쓰고 저렇게도 써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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