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ook Story

[책리뷰] 프리젠테이션 젠

chauchau0 2008.10.18 11:02


프리젠테이션 젠
카테고리 컴퓨터/인터넷
지은이 가르 레이놀즈 (에이콘출판, 2008년)
상세보기


티스토리가 웹 에디터 상에서 책, 영화, 인물 등을 첨부 할 수 있는 기능을 넣어군요. 굿~

저는 발표할 때 PPT 준비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이유는... PPT 없이 말로만 설명하면 원래의 이야기 할려고 했던 부분의 요약본만 말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프리젠테이션 관련 책은 나올 때 마다 관심있게 보고 있었지요. 그러다 이 녀석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책의 내용 처럼 시험 삼아 발표해 보았더니 굉장한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더군요. 

PT 좋았다는 이야기는 몇 년간 발표했지만 처음 들어 보았습니다. >.,<


책의 내용은 일본에서 생활하고 일본인 부인까지 둔 일본 문화 매니아인 작가의 젠에 대한 철학으로 시작 됩니다.  

"젠" 은 "선"의 일본식 발음으로 젠 스타일은 선의 아름다움과 절재미 그리고 심플한 스타일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젠 스타일은 자연 친화적인 색감과 재질의 마감재를 사용하고 여에 동양적인 절재미가 풍기는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 악센트를 주면 쉽게 연출할 수 있다.


간단히 말하면 한 없이 줄일 수 있을 때 까지 줄여진 디자인의 정수라고나 할까요? 그러면서 기존의 MS PowerPoint 에서 주어진 레이아웃 양식을 따라 발표하는 것이 얼마나 지루함을 주는지 말합니다. 그리고 발표란 무엇인가 살짝 집어 주죠.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 잘 만든 템플릿을 여러개 보여 줍니다. 책 읽기가 귀찮다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맨 마지막만 보고 따라해 보셔도 효과가 있을 정도라고 생각 될 만큼 좋은 예제들입니다. 


그리고 책 자체의 디자인도 PPT 문서를 만들 때 참고하기 좋을 만큼 디자인 훌륭하고 마지막 부분엔 책에서 사용된 그림들의 가져온 경로도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읽고 느낌점은 프리젠테이션은 내용 보고가 아니라 이야기의 전달이라는 것입니다. 



youtube 강연 동영상

가르 레이놀즈의 Blog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