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번에 선물을 가져 온다고 했는데, 이번에는 선물을 가지고 오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요즘에 출장이 많아서 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미국에서 바로 오게 되어서, 준비를 하지 못했습니다. 다음에 올 때는 플스2용 소프트를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KGCA 게임 아카데미"에서 마련한 게임 잡지들을 나누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까지의 수업이 준비였고, 지금 부터는 정식적인 수업에 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 병목 법칙 ]

   어떤 소프트를 얘기하면, 그 소프트가 많이 팔린 이유, 재미 있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을 해 주시는 식으로 수업을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병목( bottle neck ) 법칙 ]그에 앞서서 잠시 집중력에 대해서 말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은 오랜 시간 집중을 할 수 없고, 짧은 시간 동안에만 집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효과적으로 집중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저의 경우는 게임 개발할 때에, 처음 시작할 당시에 어떤 게임을 만들 것인가에 대해서 집중을 합니다. 그리고, 개발하는 동안에는 집중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개발이 끝날 때 쯤에 다시 집중을 합니다. 이것이 병목( bottle neck ) 법칙입니다. 콜라병을 생각하면 쉽습니다. 콜라병의 입구가 좁습니다. 그래서 들어갈 때는 집중을 하는 거고, 아랫 부분이 넓으니까 좀 널널하겠죠, 그리고 다시 나올 때 출구가 좁으니까 , 집중을 하는 겁니다.

 

[ 메모 활용 방법 ]

  벌거숭이 임금님의 이야기를 아십니까 ? 게임 기획자나 플래너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이 벌거숭이 임금님이 되면 안됩니다. 항상 겸허하게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을 자세가 되어야 합니다. 누구를 만나도 메모를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이 메모는 비디오로 찍어도 되고, 메모장으로 적어도 되고, 머리에 기억을 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그럼, 제일 간단한 메모 활용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①일단 간단하게 메모를 합니다. 지저분하게 적어도 되는데, 키 워드는 표시해 두십시오. ②그리고 정서를 하면서 정리합니다. 큰 소리로 읽어 보는 겁니다. 누구에게나 배울점이 있기 때문에 메모를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more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