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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A (Age of Ascent)



* http://www.ageofascent.com/


무려 이름이 <AOA>. HTML Base의 게임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는 다이나믹한 화면을 보여주는 게임이다. Ultra MMO라는 타이틀을 달고 10만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플레이 할 수 있다고 장담한다. 기네스북에 등재된 <EVE Online>의 동시 접속 전투 기록을 넘겠다고 한다. 


5명의 작은 회사는 어떻게 이런 자신감을 갖고 있는 것일까?


<Microsoft Azure>를 사용하여 U.L.T.R.A.한 환경을 만들어 낸다고 한다. 그럼 Azure란? "애저"를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어린 새끼"라고 나오는데 이건 아니고.. 2010년 시작된 마이크로 소프트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이다. 계산, 저장소, 데이터, 네트워킹, 앱 등 서비스를 통합한 형태로... 간단하게 말하면 Amazon의 'AWS'라고 보면 된다. 여기에 추가로 게임 쪽에서는 AI 서버라던지 그리고 얼마 전에 발표한 'Hololens' 같은 플렛폼을 더 한다면 'AWS'보다 게임 분야에서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강력한 플렛폼 될 것이다. 


Azure라는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 어떤 기능을 활용하고 있는지 살펴보면 아래 링크 기사를 보면 Elastic한 Server Access를 설명한 부분이 있는데 이것이 Ultra한 환경을 만드는 포인트로 보인다.


Rather than use a single-node architecture, Age of Ascent was designed for the cloud from the ground up. Instead of having a single box looking after a single node, it seamlessly expands to other servers and contracts as needed. If more players arrive at an area of space, it spools up another box and partitions the space into two, with each server looking after its own half and communicating with the other to keep the space at large in sync. If more people arrive it partitions it again, and it can partition to look after smaller and smaller areas of space as they become busier and busier.

HOW AGE OF ASCENT AIMS TO BECOME THE BIGGEST MMO EVER



여기서 BOX는 Sand-Box와 같은 의미로 하나의 세계를 말하고, 많은 인원이 접속하면 서버를 추가하여 그 세계를 절반으로 나누고 2개의 서버를 서로 동기화 할 수 있도록 유지하는 기술이라는 말이다. Azure의 분산 컴퓨팅 시스템 덕분에 동적으로 서버를 연결하고 추가할 수 있는 구조가 만들어 진다. 그리고 해결 방법을 보면 전형적인 Divide & Conquer 로 큰 문제를 잘게 나누어 해결 하는 방법을 취하고 있다. 


아래 바인 영상을 보면서 가까운 미래에 등장할 Ultra MMO 게임의 모습이 어떤 것인지 살짝 엿볼 수 있었다. 



Microsoft shows off "ultra-MMO" Age of Ascent

Microsoft Spotlight: MMOs in the clo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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