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자인과 플레이에서 자막 번역하신 TED 동영상이 올라왔네요.
<데이비드 페리가 말하는 비디오 게임>
서로를 존중하는 법을 가르치는 게임을 상상해 보라. 우리가 현실에서 직면한 문제를 이해하는 걸 돕는 게임을 상상해 보라. 좋은 일을 할 잠재가능성도 있다.
가상 세계가 우리가 사는 현실을 빼닮아갈 수록 게임 개발자들이 그들 앞에 놓인 엄청난 책임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비디오 게임이 우리 문명에 어떠한 미래를 가져다 줄지 확신할 수는 없다. 하지만 가상과 현실 세계의 경험이 점점 더 겹칠 수록, 나처럼 느끼는 사람이 늘어날 가능성은 더욱 더 커진다.
다 보고 나서도 계속 생각나게 하는 부분이 많은 동영상이네요. 기획자로써 유저들에게 충격과 감동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더 많이 생각해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번역 해주신 @SunBKim 감사 드립니다. 꾸벅
'Game Desig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유] GDC2010, 블리자드 게임 디자인 프로세스 (0) | 2010.07.08 |
---|---|
[GDC2010] Achievement Considered Harmful (4) | 2010.05.11 |
게임 디자이너와 기획자 (0) | 2010.04.12 |
GDC 2010 후기 <AI Summit> (0) | 2010.03.22 |
진실 보고 팀 : 보더랜드의 Randy Pitchford 인터뷰 중에서 (0) | 2010.01.05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2008년
- 게임
- 문국현
- PSP
- MMORPG
- 마비노기 영웅전
- 책
- MMOG
- Wii
- POSTMORTEM
- 아내
- Macbook pro
- second life
- 책리뷰
- GDC
- 플레이모빌
- 구글
- M-06
- Façade
- GDC2007
- 5집
- 언니네이발관
- Game Design
- 게임기획자
- 정발
- interactive storytelling
- STORY
- 게임회사
- Level Design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