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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sign Story

스크립트 에디터 선택

chauchau0 2007. 9. 15. 22:09

물론 회사에 Visual Studio 관련 라이센스가 있지만 기획자에겐 잘 주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_-; (코딩 많이 하는데..) 그래서 입사하고 짬짬히 시간 날 때 마다 찾아 받아보고 돌려보았습니다.

 

제가 가진 문제점은 윈도우 기반에서 유니코드를 잘 지원해 주는 에디터여야 하는데

이게..참 아이러니 한 것이 리눅스 기반의 공개 소프트웨어가 참 많지만 윈도우용이면서 유니코드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에디터가 거의 없더군요. 사실 오픈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에디터 중에서 윈도우까지 지원하는 프로젝트 자체가 얼마 없지요. 그래서 찾는 프로그램이 SciTe Text Editor 였습니다. 유니코드도 깔끔하게 지원해주면서 C/C++ Syntax까지 완벽하게 지원해 주었습니다.

 

하지만하지만스크립트가 워낙 양이 방대한지라.. Class Viewer가 없으면 찾아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더 큰 문제점이 전 직장에서 몇 년 동안 Visual Studio를 안 쓰고 vim 편집기에 익숙해져 SciTe와 같은 윈도우 계열의 편집 방식이 불편했습니다. 동일 문장 검색하고 Class Function 찾아서 따라가는 Ctag 같은 기능이 절실해 지더군요.

 

그래서 결국 선택한 것은 GVIM 7.0 + ctag + TagList

 

사용자 삽입 이미지

kldp.org 에서 한장~

유니코드는 버리고 ANSI 방식으로 바꿔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환하는게 좀  번거롭긴 하겠지만 오히려 내 소스와 가져온 소스에 대해 구분하는 방법도 되고 좋은 면이 있을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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