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A 에서 몇몇 큰 회사에 미끼를 던졌다고 하던데. 네오위즈가 물었군요.

그나마 FIFA 2006이 좀 잘나와서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2005의 경우 원래의 작품이

엉망이라 힘들었지요. 그런데 지금 계약 체결하면 월드컵 전까지 출시 할 수 있는겨???

 

 

EA, 네오위즈와 온라인 게임 공동 개발 계약 체결

 

 

- FIFA’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축구게임으로 월드컵 시즌에 국내 런칭 예정

 

 

[네오위즈 제공] 세계적인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회사인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는 게임 퍼블리셔이자 개발사인 네오위즈(대표 나성균) EA의 블록버스터 축구 게임을 한국 온라인 게이머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공동 개발 및 퍼블리싱에 대한 다년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런칭하는 온라인 게임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 게임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랜차이즈인 EA 스포츠™ <FIFA> 시리즈를 기초로 게이머들에게 전혀 새로운 축구 게임에 대한 경험을 위해 매치 메이킹(Match Making) 및 팀 만들기(Custom Team Building), 선수 교환(Player Transfer) 등 특별한 기능이 추가된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온라인으로 제작 중인 새로운 EA 스포츠™ <FIFA> 게임은 <FIFA 사커>, <NBA 라이브>, <니드포스피드™>, <SSX> 시리즈 등으로 잘 알려진 EA 캐나다 스튜디오와 국내 제일의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인 네오위즈에서 공동 개발되고 있다.

 

EA의 존 니어만(Jon Niermann) 아시아퍼시픽 총괄 사장은 “네오위즈는 한국 온라인 게임 문화를 잘 이해하고 있을 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대한 열정까지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그들의 우수한 개발력, 유명 온라인 게임을 퍼블리싱하며 입증된 성공, 그리고 특출한 온라인 배급 네트워크 등이 EA 코리아 유명 프랜차이즈 제품인 <FIFA>를 온라인 게이머들에게 선보이게 된 중요한 요인이다”라며 “한국 게이머들의 성향과 문화에 맞도록 개발된 온라인 게임이라면 향후 아시아 온라인 사업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성균 네오위즈 대표는 “이번 <FIFA>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게임의 공동개발은 네오위즈의 제작라인을 총괄하고 있는 게임계 거장 정상원 본부장이 이끌 예정이며 네오위즈와 EA의 월등히 뛰어나고 풍부한 제작 및 퍼블리싱 경험들을 녹여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전세계인이 감탄할만한 새로운 차원의 온라인 게임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EA 코리아 한수정 사장은 “2006 6월에 열리는 월드컵에 맞추어 <FIFA>를 우리의 첫번째 온라인 게임으로 선보이길 원했다”라며 “한국에서 축구에 대한 열정은 매우 높으며 <FIFA> 역시 EA 코리아 최고의 프랜차이즈 제품이기 때문에 이번 온라인 게임은 EA의 스포츠 라인업을 한국 시장에 소개하는데 최상의 선택이다”라고 말했다.

 

EA 스포츠™ <FIFA>를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는 온라인 게임은 한국의 게이머들을 위한 진정한 온라인 축구 게임으로 정확한 게임플레이 조합, 한층 깊어진 커스터마이징(Custiomization) 등이 추가된 진정한 프리미엄 축구 게임이 될 계획이다.

 

또한, 게이머들에게 오차없는 정확한 동작을 가능하게 하는 직관적인 게임 플레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런 민감한 컨트롤은 패스(Passing), 슈팅(Shooting), 태클(Tackling) 등을 자연스럽게 해 상대편 선수들을 속이거나 수비하고 드리블하는 등 월드 클래스 축구 스타 수준의 능력을 구현할 수 있게 만든다.

 

전작과 비교할 수 없는 수많은 실제 클럽과 축구 장비, 경기장 및 축구 선수 등이 포함된 가장 광범위한 전세계 축구 리그의 공식 라이센스는 EA 스포츠™ <FIFA>를 기초로 개발되고 있는 이번 온라인 게임에서 즐길 수 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