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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삭커 위닝 일레븐 7 인터내셔널」로 하나의 도달점을 나타낸 위닝 일레븐 프로덕션.이제는 열심히 다음편을 제작하고 있을 것이다.거기서 그들이 만들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어떠한 생각 앞으로 만들려 하고 있는지를 상상해 보고 싶다. 축구의 컴퓨터 게임화란, 바꾸어 말하면(최종적으로 오락으로 만들어 내기 전의 단계에서) 축구를 수치화하는, 데이터에 떨어뜨린다고 하는 작업과 다름없다. 데이터라고 하면, 현재의 축구에서는 민간기업이 피치상의 사상을 해석해, 통계화하는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finish에 이르는 라스트 패스는 어느 존으로부터 시작되어 졌는지……1 시즌에 패널티 에리어로 허락한 슛의 총수는……가장 볼을 많이 움직인 지역은 어딘가…….이러한 정보는 물론 축구 관계자, 보도 관계자, 축구 팬이 손에 넣을 수 있고, 「위닝 일레븐」의 각종의 파라미터도, 이것들 진짜 통계를 베이스로 검토되고 있다.
「위닝 일레븐」은 3D표시의 게임기인 플레이 스테이션을 위해서 개발되었다. 따라서 게임 제작자들이 당초부터 모의 실험 장치를 뜻하고 있던 것은 용이하게 짐작할 수 있다. 기술을 닦아, 노하우를 축적시킬 때에, 여러가지 결점이 해소되고 갔다. 와~응으로 한 롱 패스는 날카로운 크로스로 바뀌었다. 언제 어떠한 상황에서도 정확하게 패스를 낼 수 있는, 그런“말도 안되는”현상은 없어져, 올바른 태세로 대처하지 않으면 패스도 트랩도 마음대로 되지 않게 되었다. 이렇게 해 리얼함을 강하게 할 때에 「위닝 일레븐」은 「6」 「7」의 2작으로 2년 계속해 100만개 이상을 출하해, 세일즈면에서 평가의 높이를 뒷받침했다.
이렇게 하고 생각하면, 축구를 수치로 말할 때, 수치에 들어가 싫은 주물이 어째서 있을지가 보여 온다.그것은 개인기의 능숙함에 관계하는 운동신경의 속도이거나 타메를 만들어 상대가 기회를 놓칠 수 있을 만한 뛰어난 센스나 두뇌이거나 할 것이다.그것은 인간 자체의 능력이므로, 게임을 조작하는 플레이어가 겨루어야 할 영역이 되어, 게임 소프트의 내용에는, 꽤 포함하기 힘들다.그러나 그렇게 말한 아날로그인 영역까지도 표현할 수 있도록 , 궁극의 축구 모의 실험 장치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이라고 하면, 이것은 아주 대단한 도전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후미·고토 마사루/프리 라이터, 편집자) (C)2001 Korea Football Association Special thanks to Fortuna, MUKTA, SEJIN, Denis for Korea National Team data the use of real player names and likenesses is authorised by FIFPro and its member associations. Milan's trademarks, name and logo appear under license from Milan A.C. S.p.A. Official AS Roma product, produced and distributed by Konami under the licence of Roma International Football Service S.r.l. Produced under the license from Lazio Societa Sportiva S.p.A. Parma and Parma Logo are trademarks of Parma Associazione Calcio S.p.A. (C)1993/all rights reserved Stichting Feyenoord, Rotterdam Licensed by: Stichting Feyenoord, Rotterdam Official Juventus Product JUVENTUS and the JUVENTUS logo are registered trademarks owned by Juventus F.C. S.p.A.. adidas, the adidas logo, FEVERNOVA, the Trigon logo, the 3-Stripe mark and the Tricolore logo are trade marks of the adidas-Salomon group, used with permission. (C)2004 KONAMI & Konami Computer Entertainment Toky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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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월드 사커'를 하면서 느낌점이 글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것 같다.
스테미너가 존재 하지 않는 '월드 사커'는 스피드가 빠르기만 하면 모든
선수를 제치고 골을 유유히 넣어 버릴 수 있다.
-_- 생각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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