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다녀온 이름도 거창한!! '차세대 게임 기술을 위한 플랫폼 아키텍처 세미나' 라기 보다는
인텔의 CPU 와 툴 자랑에 가까운 자리였다. 프로그램할 때 쓰면 유용 할만한 몇 부분 들었고
아침에 너무 일찍 일어나는 바람에 ( CM하다가 밤에 너무 늦게 자고 ) 첫번째, 두번째 세션은
거의 들었는지 잤는지 조차 모르게 자버렸다. 하지만 점심식사 후 3번째 세션은 나름대로의
방법론과 재미있는 예제 그리고 황당한 에러 (빌 게이츠의 블루 스크린 사건같은)가 있어서 재미
있게 들을 수 있었다.
들었던 중요한 3가지!
- Dual Processor
- Thread
- Open MP
Dual Core Architecture 라고 거창한 사실 거창하다. 자신들은 무어의 법칙에 따라 기술을 개발
하기위해서 한 번에 두개가 완전하게 돌아갈 수 있는 기술을 만들었다. 간단히 말하면 이정도.
Thread 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 했었는데 VTune(TM) 이란 관리 프로그램으로
관리 할 수 있으며 원인을 찾아내 해결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추가로 게임 프로그래머라면
모두다 VTune(TM)을 쓴다고 하던데......-_- 나는 오늘 처음 들어 봤다.
Open MP 라는 아마도 어셈블리어 처럼 처리하는 병렬화 방법인데...-_-;;
기존 C++ 코드에다가
#pragma omp parallel
sections
{
#pragma omp section
{
Fun1();
Fun2();
}
#pragma omp section
{
Fun3();
Fun4();
}
}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병렬화 해서 게임의 퍼포먼쓰를 높이는 예를 실제로 시연하가면서
보여줬다. 프로그램적인 발표는 저렇게 하는 구나 할 정도로 말끔한 강연이었다.
'Game Tech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3 D게임 팬을 위한 「완다와 거상」그래픽스 강좌 (1) | 2006.01.04 |
---|---|
SithSense <From kwanny's rants> (0) | 2005.06.09 |
[펌] 모바일 3D 게임 개발의 첫걸음 (0) | 2005.01.21 |
[펌] 「만만치 않지만」즐거운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개발 (0) | 2005.01.21 |
[펌] 워크래프트3 모델 데이타 구조(MDX) (0) | 2005.01.21 |
- Total
- Today
- Yesterday
- 5집
- 게임기획자
- M-06
- MMORPG
- 언니네이발관
- GDC2007
- 플레이모빌
- 정발
- 아내
- 책리뷰
- 책
- MMOG
- Wii
- 게임
- 문국현
- 게임회사
- interactive storytelling
- 마비노기 영웅전
- GDC
- 구글
- Game Design
- second life
- Façade
- Macbook pro
- 2008년
- Level Design
- POSTMORTEM
- STORY
- PSP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