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rogram Library HOWTO
WheelerDavid A.
dwheeler (at) dwheeler.com
박상민
mskrap (at) kaist.ac.kr
고친 과정 | ||
---|---|---|
고침 1.00 | 22 March 2002 | |
고침 0.60 | 2000-05 | 고친이 황진희 |
최초 번역 |
- 차례
- 1. 소개
- 2. 정적 라이브러리
- 3. 공유 라이브러리
- 3.1. 관례들(Conventions)
- 3.1.1. 공유 라이브러리 이름들
- 3.1.2. 파일 시스템 배치
- 3.2. 라이브러리 사용 방법들
- 3.3. 환경 변수들
- 3.3.1. LD_LIBRARY_PATH
- 3.3.2. LD_DEBUG
- 3.3.3. 다른 환경 변수들
- 3.4. 공유 라이브러리 만들기
- 3.5. 공유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고 사용하기
- 3.6. 호환되지 않는 라이브러리들
- 4. 동적 적재(DL) 라이브러리
- 4.1. dlopen()
- 4.2. dlerror()
- 4.3. dlsym()
- 4.4. dlclose()
- 4.5. DL 라이브러리 예제
- 5. Miscellaneous
- 5.1. nm 명령
- 5.2. 특별함수 _init, _fini
- 5.3. 공유 라이브러리는 스크립트가 될 수 있다
- 5.4. GNU libtool
- 5.5. 공간을 위해 심볼을 제거하기
- 5.6. 매우 작은 실행화일들
- 5.7. C++초기화 속도 높이기
- 6. 그외의 예제들
- 6.1. File libhello.c
- 6.2. File libhello.h
- 6.3. File demo_use.c
- 6.4. File script_static
- 6.5. File script_shared
- 6.6. File demo_dynamic.c
- 6.7. File script_dynamic
- 7. 그 외의 정보들
- 8. Copyright and License
이 HOWTO문서는 프로그래머들이 리눅스 상에서 어떻게 라이브러리를 만들고 사용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논의한다. 이 문서는 정적 라이브러리, 공유 라이브러리, 동적 적재 라이브러리를 다룬다.
'Code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gramming Tip <VI Editor> (0) | 2006.12.01 |
---|---|
TAR (0) | 2006.11.14 |
[펌] rsync란 (0) | 2006.11.07 |
특집 2부 성공의 원천, 탄탄한 기술 인프라 대해부 <구글> (0) | 2006.11.01 |
How to be a Programmer: A Short, Comprehensive, and Personal Summary (0) | 2006.10.26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Macbook pro
- 마비노기 영웅전
- interactive storytelling
- second life
- POSTMORTEM
- 2008년
- 게임
- 정발
- PSP
- GDC
- 언니네이발관
- 구글
- 아내
- 책
- MMORPG
- 플레이모빌
- 게임기획자
- 책리뷰
- GDC2007
- STORY
- 문국현
- M-06
- Game Design
- MMOG
- 5집
- Wii
- Façade
- 게임회사
- Level Design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