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외국엔 인프라(두터운 매니아 층)과 출판시스템 덕분인지 같은 게임잡지라고 해도 국내 게임잡지완
비교할 수 없이 내용이 질이 다르다. 국내 거의 모든 잡지들은 새로운 게임 Preview 나 Review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고 거의 학교문집 수준의 정크 글들을 올리는 실정이다. 한때 알바삼아 잡지에 글쓰는
일도 했어서 뭐 남얘기 할껀 아니지만 게임계의 흐름, 문제가 되는 이슈들에 대한 날카로운 시선이나
기획기사 같은건 거의 없는 실정이다.
CGW에선 저런 서비스도 하는 걸 보면서 몇년 후까지 남아서 통권 100호 특집으로 PDF로 공개할 수
있는 잡지는 얼마나 있을까 생각해 본다.
CGW File Front 링크 1992 년 11월 까지 받아 볼 수 있다.
그 옛날 너무나 잼있게 했던 F15 Strike Eagle II가 나와서 한 샷 올려본다. 이거 이후로 비행기 시뮬레이션에 미쳤었는데 요즘엔 비행 시뮬레이션이 너무 어렵거나 안나오거나 해서 아쉽다.
'Game Desig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닌텐도 MP3 출시 (0) | 2006.11.18 |
---|---|
게임 시장의 미래 여성 게임 (1) | 2006.10.30 |
게임업계를 위한 책 50개 (0) | 2006.10.13 |
밥 아저씨의 그림 그리기 게임 (1) | 2006.09.25 |
일본 미디어 예술제 : 2005년 엔터테인먼트 부문 대상 flipbook (0) | 2006.09.16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마비노기 영웅전
- 게임기획자
- 2008년
- GDC2007
- MMOG
- Façade
- second life
- M-06
- Wii
- 정발
- Level Design
- POSTMORTEM
- interactive storytelling
- 게임
- 5집
- STORY
- GDC
- 언니네이발관
- 플레이모빌
- 책리뷰
- 게임회사
- 구글
- PSP
- Game Design
- 문국현
- 책
- Macbook pro
- 아내
- MMORPG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