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acBook Air
MacBook Air by maury.mccow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지난 밤에 갑자기 Egg 포스팅에 펌푸 받아 Egg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이것 저것 찾다 보니 MacBook Air를 회사에서 쓸려면 Security Lock 이 필요하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회사에선 외부 인터넷은 회사용 업무망 컴퓨터로만 이용할 수 있음)

그런데...이 Air 라는 놈이 잡스횽이 디자인에 너무 신경 쓰신 나머지 보안 장치를 걸어 놓을 구멍을 노트북에 만들지 않으셨다는 거다!!! 그리고 제대로 나온 3rd 파티 제품이 하나도 없다. 

맥북 커뮤니티 이리저리 찾아보아도 잡스횽에 대한 원망과 화장실 갈 때도 들고 다니세요 라는 말 밖엔 없다. -_-


검색 엔진에 여러 키워드를 넣어보면서 찾은 것이 바로 이거!!



USB에 잠금 장치를 걸 수 있는 독특한 잠금쇠지만..쇼핑몰엔 없고 대만에서 수입하는 회사만 있을뿐...소매로 살 수 있을 것 같지 않다. 


그래서 이번엔 구글신을 영접받아 찾아본 쓰레드 하나. 맥북에어에서 할 수 있는 보안 장치에 대해서 논의 하고 있다. 

그냥 들고 다녀라에서 부터 프로그램으로 Lock  걸어두는 것 같은 류의 답변이 많았는데 iAlertU 같은 경우엔 켜져 있는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전원을 빼거나 밧데리가 없으면 작동하지 않으니 Pass!


쓰레드를 읽다 그 중에 나의 눈을 사로 잡은 건 바로 이 녀석

Brand New Belkin USB Laptop Security Alarm, LOUD, F5L013

USB를 이용하고 뽑으면 무지막지한 알람이 나온다고 한다. 하지만 수입하는 곳이 없어 아마존이나 구매 대행에서 사야하는 문제가 있다. 

이렇게 찾다보니 새벽 3시...O_O

아침에 일어나 와이프한테 "나 무선의 세계에 들어가야겠어" 했더니 들고 다니면서 쓰지도 않는거 하지 말란다. 

"네..."


P.S. EGG 지름신 완화 뉴스 하나.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Mac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직도 나오지 않는 '애플 매직 마우스'  (0) 2009.11.25
iPhone 예약 완료  (0) 2009.11.23
최고의 회사 추석 선물로 거듭난 '아이폰'  (2) 2009.09.28
맥북에어용 Security Lock 구매 가이드  (0) 2009.09.03
ipod touch 2세대  (0) 2009.01.31
MacBook Air  (0) 2008.12.15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