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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비롯한 모든 소프트웨어는 세 가지 핵심 부분들로
이루어진다. 하나는 초기화이고, 또 하나는 핵심부 또는
메인 루프, 마지막은 마무리 부분이다.
초기화는 픽셀들을 그릴 캔버스의 준비에 해당한다.
메인 루프에서는 사용자 입력을 받고, 해석하고, 게임 상태를
바꾸고, 게임 상태를 렌더링한다. 실행이 루프에서 벗어나면
마무리 작업이 진행된다. 그 때에는 주요 시스템 자원들을
해제하고, 파일을 닫고, 다시 운영체제로 나간다.
p.s 아주 가장 기본적인 것이지만 항상 머리 속에 넣어두었다가
가끔식 확인해야 하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
- Game Code Complete. 제 7 장 초기화의 메인 루프 중
이루어진다. 하나는 초기화이고, 또 하나는 핵심부 또는
메인 루프, 마지막은 마무리 부분이다.
초기화는 픽셀들을 그릴 캔버스의 준비에 해당한다.
메인 루프에서는 사용자 입력을 받고, 해석하고, 게임 상태를
바꾸고, 게임 상태를 렌더링한다. 실행이 루프에서 벗어나면
마무리 작업이 진행된다. 그 때에는 주요 시스템 자원들을
해제하고, 파일을 닫고, 다시 운영체제로 나간다.
p.s 아주 가장 기본적인 것이지만 항상 머리 속에 넣어두었다가
가끔식 확인해야 하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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