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active Story
Chris Crawford on Interactive Storytelling:Preferred Personality Model
chauchau0 2006. 8. 25. 01:25My Preferred Personality Model
Intrinsic Variables
- Integrity (청렴): 거짓말 하지 않고, 비밀을 까발리지 않는
- Virtue (덕): 이타적인 사람과 이기적인 사람의 구분
- Power: 물리적 신체적 정치적 모든.
- Intelligence: 옳은 선택을 할 수 있게 하는
- Attractiveness: 보여지는 매력
Mood Variables
- Anger/Fear:
- Joy/Sadness:
- Arousal/Disgust(각성/혐오): Arousal는 sexual 과 관계된, 그리고 Disgust는 냄새과 맛들에 관련
Volatility(순간적인) Variables
- Adrenaline: 아드레날린.
- Manic/Depressive: 미치거나 우울하거나
- Sensuality: 민감쓰~ Anger/Fear의 가치 척도
Accordance Variables
- Accord_Integrity
- Accord_Virtue
- Accord_Power
- Accord_Intelligence
- Accord_Attractiveness
Relationship Variables
- Per_Integrity
- Per_Virtue
- Per_Power
- Per_Intelligence
- Per_Attractiveness
'Interactive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ew Stern 뒷 조사 (0) | 2006.09.11 |
---|---|
Implementing Stories in Massively Multiplayer Games (몇줄 번역) (0) | 2006.08.25 |
게임은 얼마나 많은 결말을 필요로 하는가? (0) | 2006.08.25 |
Object-Oriented Story Construction (0) | 2006.08.25 |
Indigo Prophecy (0) | 2006.08.25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Level Design
- 2008년
- Wii
- STORY
- Façade
- 게임
- 정발
- 언니네이발관
- 책리뷰
- interactive storytelling
- 문국현
- PSP
- MMOG
- Macbook pro
- 아내
- second life
- MMORPG
- GDC
- GDC2007
- 구글
- 게임회사
- M-06
- 게임기획자
- Game Design
- POSTMORTEM
- 마비노기 영웅전
- 플레이모빌
- 책
- 5집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