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펌 글들

하우스 웨딩

chauchau0 2007. 3. 15. 16:43
영화처럼 로맨틱한 하우스 웨딩에 대하여...


신부가 꿈꾸는 특별한 웨딩. 영화처럼 로맨틱한 하우스 웨딩에 대하여.

학창시절 가슴 설레며 빠져들었던 로맨스 소설에서, 또는 극장가를 장식하는 로맨틱 드라마에서 화려하게 피날레를 장식하던 웨딩파티의 꿈에 사로잡혀 있던 예비 신부 J는 친구의 결혼식에서 황망함을 감출 수 없었다.

급하게 챙겨온 축의금 봉투와 식권을 교환하는 광경, 예식 중에도 끊임없이 부산스레 드나드는 하객들, 심지어 식이 끝나기도 전에 식사를 끝내고 유유히 사라지는 이들, 주례사가 묻혀버릴 만큼 소란스러운 분위기, 절정을 이루었던 것은 부케를 받기로 한 J가 바지를 입었다는 이유로 갑작스레 남자친구조차 없는 다른 친구가 부케를 받게 된 상황이었다.

늘 보아오던 결혼식과 별반 다를 바 없었지만 결혼을 준비하기 시작한 예비 신부의 눈에 그 모습 하나하나가 예사롭지 않았던 것. 새롭게 시작하는 커플의 결혼을 축하하는 자리라기보다는 마치 부모님들의 사업장처럼 번잡스럽기만 한 풍경은 소녀 시절부터 지녀왔던 결혼에 대한 로망을 산산이 부수기에 충분했다. 

친구의 결혼식에 잔뜩 상처받은 J는 그렇게 형식적인 결혼식을 치를 바에는 차라리 결혼식 자체를 생략하는 편이 낫겠다며 한숨을 몰아쉬었다. 이제껏 그녀가 꿈꿔온 결혼식은 이러저러한 우여곡절 끝에 일생을 함께하기로 맹세하는 한 커플의 출발을 진심으로 축복하고, 그러한 하객들의 축복 속에 두 사람이 생애 최고로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다고.
이제, 상심한 J의 얼굴에 화색이 돌 만한 이야기를 전한다.

정말 특별한 웨딩을 꿈꾼다면 결혼에 문외한인 여느 예비 신부들처럼 부푼 꿈을 안고 인터넷 검색창에 ‘웨딩’이라고 쳐 넣는 우를 범하지 말 것. 정말 소중한 사람들의 축복 속에서 규모는 작지만 예쁘고 로맨틱하게 치르는 진짜 결혼식, 바로 ‘하우스 웨딩’이라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단, 특별하고 로맨틱한 예식을 위해서는 보다 세심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다. 영화처럼 로맨틱한 결혼식을 만들어줄 요소 하나하나를 퍼즐처럼 맞춰 나가야 하는 것. 그림 같은 장소와 분위기를 더욱 빛내줄 데커레이션, 하객들의 이목을 단번에 잡아줄 특별한 이벤트와 만족스러운 요리들. 그 하나하나가 완벽한 조합을 이루는 순간, 당신은 꿈꿔오던 그대로 빛나는 주인공이 되어 있을 것이다.
 
 know how to house wedding
 
성공적인 하우스 웨딩을 위해 기억해야 할 몇 가지



place  하우스 웨딩이란 말 그대로 자신의 저택에서 치르는 소규모 예식을 말한다. 그러므로 형식적인 예식장이 아닌, 특별한 데커레이션과 이벤트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하우스 웨딩 전용 공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하우스 웨딩 전용 공간의 경우 데커레이션과 테이블 세팅 등을 모두 고려해서 만들어진 공간이기 때문에 고객의 취향에 따라 어떠한 스타일도 구현이 가능하다.



decoration  특별한 예식을 꿈꾸면서 한 가지 명심할 점은 플라워 데커레이션과 테이블 세팅에 어느 정도의 예산을 투자해야 한다는 것. 공간에 비해 적은 양의 플라워가 꾸며지게 되면 풍성한 웨딩의 느낌이 살아나지 않으므로 하우스 웨딩의 분위기를 만끽하기 어렵다.

데커레이션은 대개 정원의 나무와 조경에 어울리게 데커레이션하는 경우가 많은데, 하우스 웨딩 전용 공간으로 공간 자체가 아름답다면 필요 이상의 데코보다는 부분적으로 포인트를 주어 꾸미는 것도 방법. 정원에 1백 개 이상의 유리 볼을 달거나 초를 켜고, 나무와 어울리는 오브제와 공작 깃털로 된 플라워 데커레이션 등 평소 꿈꿔오던 아이디어들을 플로리스트와 충분히 상의하는 것이 좋다.


table setting
   하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공간을 연출하는 것이 최고의 관건. 테이블을 최대한 넉넉하게 배치해 동선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앉을 수 있는 공간을 되도록 여유 있게 마련해두는 것이 좋다. 테이블 위에는 그날의 테마에 어울릴 수 있도록 컨셉트에 맞는 센터피스를 놓아두어 전체적인 분위기와 테마에 어우러질 수 있도록 세팅한다.



food   요리는 형식과 그림이 아니다. 성공적인 파티를 위해서는 하객들에게 만족스러운 메뉴가 마련되어야 할 것. 요리 역시 정해진 형식이나 양에 구애받기보다는 계절이나 파티 컨셉트에 맞게, 또 하객들의 연령층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프렌치 퓨전 요리는 이탈리아 요리와 양식, 한식, 일식이 접목되어 모든 연령층에게 만족을 줄 수 있으며, 파티 컨셉트에도 잘 어울려 하우스 웨딩에서 선호되고 있다.

event   하우스 웨딩을 진정 빛나게 하는 것은 신랑 신부의 개성을 마음껏 드러내면서 독특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줄 이벤트. 자칫 부산스러울 수 있는 하우스 웨딩에서 이벤트는 하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성공적인 예식을 가능케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신랑 신부가 평소 진행하고 싶어 했던 아이디어를 전문가의 기획력을 빌려 가장 효과적이고 서프라이즈한 방법으로 실현시키는 것이다.

국제결혼 부부의 전통혼례라든지, 전통 국악 ‘창’으로 부르는 축가, 팝송 축가를 부르는 외국인, 강아지 커플의 입장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하우스 웨딩을 더욱 특별하게 하는 키포인트다. 단, 웨딩 세러모니는 최대한 경건하게 진행하고, 피로연 행사 때 흥겨운 분위기를 유도하면 고급스럽고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consultant for house wedding

생애 최고의 날을 만들어줄 믿음직한 하우스 웨딩 전문가들.

wedding&Life Company Double U   단독주택의 정원과 로비에서 진행되는 더블유의 하우스 웨딩은 하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최고의 공간. 웨딩 컨설팅, 하우스 웨딩과 더불어 케이터링 사업부가 있어서 각종 파티를 위한 세련된 음식을 하우스 웨딩에도 뷔페 형식으로 선보이고 있다.

결혼식의 경우는 다양한 연령층의 하객을 위해 한식, 중식, 웨스턴 형식의 음식을 조화 있게 차려 내는데,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는 스타일링에 있어서도 전문가의 손길이 이어진다. 웨딩 케이크도 결혼식의 필수 아이템으로 정성 들여 준비되며, 축배를 위한 커플 샴페인 잔에도 리본으로 데커레이션하는 등 곳곳에서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다.

그 외 더블유 웨딩 밴드는 논현동의 한적한 정원에서 평생 잊지 못할 아름다운 선율을 연주하여 결혼식의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켜준다. 이곳에서는 1백50명 규모의 결혼식까지 진행이 가능하지만 여유로운 현장 분위기를 고려한다면 50~80명 이내가 가장 적합하다.



Art Bridal   틀에 박힌 형식에서 벗어나 신랑 신부의 개성 그대로를 살려 웨딩을 진행할 수 있는 하우스 웨딩 전용 공간. 본식과 식사만으로 끝나는 예식이 아닌 하객과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예식을 만들어가는 ‘아트 브라이덜’은 신랑 신부와의 상담을 통해 두 사람만의 위한 컨셉트를 정하여 진행한다.

또한 커플이 제안하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결혼식에서 최대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이벤트와 데커레이션 등이 준비되므로 두 사람의 개성에 맞는 재미있고 즐거운 진행이 가능하다. 2층 건물인 점을 감안하여 1, 2층을 실황중계를 해주며, 그 내용을 DVD, VHS로 10~15분가량의 분량으로 편집 제작해주는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문 오퍼레이터들을 고용하고 있어 최상의 음향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다. 인원은 1,2층 전체 착석 기준이 1백20인이며, 식사는 프렌치 퓨전 요리를 코스로 제공한다. 이탈리아식, 한식, 일식, 양식 등을 접목시켜 만든 맞춤형 창작요리가 일품이다.

THE BAILEY HOUSE
   고층 빌딩이 즐비한 서울시 삼성동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는 하우스 웨딩&파티 플레이스 ‘더 베일리 하우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웨딩이 열리는 장소를 내 집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웨딩을 위한 장소와 모든 스태프, 집기 등 웨딩 하우스 전체를 고객 소유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데커레이션, 메뉴, 이벤트 등 모든 요소를 고객이 자유자재로 취향에 맞게 결정할 수 있다.

더 베일리 하우스는 웨딩 세러모니를 할 수 있는 이국적인 채플과 웨딩 파티가 진행되는 넓은 뱅큇이 분류되어 있어 보다 여유로운 결혼식을 치를 수 있으며, 아늑하고 아름다운 가든에서 웨딩 세러모니를 진행할 수 있는 점도 큰 특징 중의 하나이다. 또한 웨딩 프로듀서가 웨딩을 전담해 고객의 취향과 컨셉트를 종합하여 연출한다.

도움말 및 자료제공|마리진(517-9593), 아트브라이덜(3217-5518), 라이프컴퍼니더블유(518-0363)

결혼전문지 Wedding2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