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DC07 #14 ]Game Developers Choice Award ,결과는?
2007/03/08 23:50

번역 : 네이버 인조이 재팬

사용자 삽입 이미지

GDC에서 매년 치뤄지는, 3 월7 일8 :30PM (일본에서는3 월8 일1 :30PM )에 개최된지 얼마 안된Game Developers Choice Award의 수상 결과를 전한다. 이것은 문자 그대로, 게임 개발자들이 선택하는 게임의 상으로, 수상하는 것은(이른바 “밖으로부터의 압력”이 작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매우 명예로운 일로 되어 있다.

 회장이 된 것은,GDC를 하고 있는 모스코니·센터의South 홀.……그렇다고 해도 핀과 오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이 홀에는“Esplanade ”(이)라고 하는, 수천사람은 들어와버리는 가 아닐까 생각되는 실로 거대한 홀이 있어, 거기가 거의 만석이라고 하는 대관중안, 떠들썩하게, 그리고 화려하게 진행하는 사회자.

 그런데, 이번 노미네이트 작품을 바라보면,PC 게임은 4Gamer에서 친숙한 「The Elder Scrolls IV: Oblivion 」 , 가정용 게임기의 일본세는 Wii 의 「Wii Sports 」 , 그리고 PlayStation 2 의 「대신(OKAMI )」 하지만 각각 4 부문에서 노미네이트 하고 있을 정도로로, 전체적으로 라고 있는 인상.전회(2006 해개최, 즉2005 년분)은 「Shadow of the Colossus 」 (일본 타이틀명 원다와 거상)과 「God of War 」 (일본 타이틀 갓·오브·워)가 각각6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Shadow of the Colossus가 5관에 빛난 것을 생각하면, 이번(2006 년분)은, 거물 부재의 감을 부정할 수 없었다.
 이 상황속에서,Best Game (대상)의 유력 후보로 되어 있던 것은, Xbox 360 타이틀이다 「Gears of War 」 (이)다. Unreal Engine 3 (을)를 채용한 타이틀로서 4Gamer 독자에게도 알고 있는 사람은 많을 것이다.본명이라고 하면 확실히 본명이지만, 노미네이트는 3 부문에 머무르고 있어 전회의 Shadow of the Colossus (와)과 비교하면, 약간 좀 작은 인상을 받는다.
 
 ……(와)과 아무튼, 조금 수수한 라인 업이었지만, 거기서 눈에 띄고 있던 것이, 한 명의 일본인, 닌텐도의 미야모토 시게루씨이다. 이미 밀기도 밀리지 않는 세계적 크리에이터인 미야모토씨는, 현지시간의 3 월8 일에Esplanade 홀에서 Keynote (기조 강연)를 실시하게 되어 있다. 이것 또 많은 관객을 부르는 것은 확실할 것이라고 주목받고 있지만, 그 전날의 DC Award에서도 Esplanade 홀을 많이 흥분시키고 있었다. 얼마나 흥분시키고 있었는지는, 그의 수상 내용과 함께, 후술 하기로 하자.

 여기서,4Gamer로서는 잊으면 안 되는, PC 게임에 화제를 옮기려고 하지만, 전술의 The Elder Scrolls IV: Oblivion 하지만 4 부문에 노미네이트 하고 있을 정도로로, 나머지는 「Company of Heroes 」 (일본 타이틀 컨퍼니 오브 히로즈)가 겨우 진함 2 부문에 노미네이트.그리고,……애태우고 있어도 어쩔 수 없기 때문에 즈바리 결과를 써 버리면, 어느쪽이나 1 부문조차 수상할 수 없었다. 실로 유감이다.
 그럼 PC 게임은 무위일까하고 말하면, 아무튼 확실히 게임만으로 보면 무위지만, 「Titan Quest 」 (일본 타이틀 타이탄 퀘스트 일본어 메뉴얼 첨부 영문판)을 제작한 Iron Lore Entertainment. 하지만 New Studio 상(결국은 신인상)을 획득하고 있으므로, 어떻게든 2년 연속의 전패(?)는 면했다고 하고 좋은 것이 아닐까.




 그런데, 기분을 바꾸고, 주된 결과를 순서에 소개해 나가자.



■ Best Game of 2006 :「Gears of War 」

 소문 대로,Gears of War 하지만 수상.동작은,Technology 상 및Visual Arts 상도 수상하고 있어, 노미네이트 부문은 모두 억제한 것이 된다.
 일단 간단하게 소개해 두면, Gears of War는,SF 의 세계관을 채용한 삼인칭 시점의 액션 게임. Xbox 360 그리고 가장 팔린 타이틀&가장 빨리 100 만개를 달성한 타이틀로서 알려져 있어 4Gamer 으로서는, 「빨리PC 에 이식해 주어서」라고 하는 찬사(?)(을)를 보내 두자.



■ Lifetime Achievement 상:미야모토 시게루씨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 업계의 공로자에게 주어진다. Lifetime Achievement 상에 빛난 것은, 일본이 자랑하는 크리에이터, 미야모토 시게루씨이다. 이 날, 미야모토씨는 대활약으로, Innovation 상과 Game Design 상의 2관이 되었다. Wii Sports 의 수상으로도 등단 있어, 관객의 앞에 나오는 것은 이 Lifetime Achievement 상 때에 3 번째. 그러나 개인에게 향한 상이기 때문에인가, 전2 회이상으로, 회장이 깨질 듯한 큰 박수로 맞이할 수 있었다. 보이는 것은 모든 관객이, 스텐딩 오베이션으로 씨를 칭하고 있던 것이 인상적이었다. (>,.< 부럽다!)
 또한 여담이지만,DC Award의 사이 사이에는, 게임 캐릭터의 코스프레를 한 코메디언이, 그 캐릭터의 행동을 흉내내고, 거리 가는 사람을 놀래킨다 라고 하는 영상이 흘러가고 있었다. 그 마지막 영상에 나온 것이, 마리오&르이지의 형제. 이 두 명이, 또 다시 누군가를 놀래키려고 달려 가면, 그 앞으로 찡그린 얼굴을 해 서있는 사람이……그렇게, 미야모토씨 그 사람이었던 것이다. 관객들은 많이 우케, 라고 하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 First Penguin 상:Alexey Pajitnov 씨

 전 수상자 중에서, 미야모토씨 외에 또 한사람, 관객 거의 전원에 의한 스텐딩 오베이션을 받은 사람이 있었다.그것이, 이 First Penguin (상어가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는 바다에, 최초로 뛰어드는 용기 있는 펭귄) 상을 획득한, Alexey Pajitnov (아레크세이·파지트노후) 씨다.
 이름으로부터 아는 대로 러시아 태생의 크리에이터로, 한 시기는 Microsoft 그리고 게임 카이하츠를 실시하고 있었다……는 쿠드크드라고 쓰는 것보다, 「테트리스의 친부모」라고 하면, 그 만큼으로 수상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테트리스가 플레이 할 수 없는 게임 플랫폼을 찾는 편이 어려운 상황으로, 탄생으로부터 20 년이상 지났다. 2006년(테트리스가 게임으로서 출시한 것은1985 년)에, 닌텐도DS 용소프트 「테트리스DS 」 하지만 대히트 한 것은 기억에 새롭다.
 이 사람이 없으면, “빠짐 게임”라고 해지는 장르 그 자체가 존재하고 있었는지(혹은 이 타입의 게임이 있었든, 1 장르를 쌓아 올릴 정도의 인기가 생기고 있었는가)는 이상할 것이다.


 이번 표창 결과는, 페이지아래에 모아 둔다.내년이야말로는, 여기에PC 게임의 타이틀명이 죽 줄서는 것을, 4Gamer 로서는 기대하고 싶다.(Iwahama )



■ Innovation 상
「Line Rider 」 [Bostjan Cadez ]
     : 플래시 게임으로 마음 껀 그린 선위를 Rider가 달려가 Goal 도착하게 만드는 게임으로 묘한 중독성 있음
       http://official-linerider.com/play.html
「OKAMI 」 (일본 타이틀 대신(OKAMI )),[Clover Studio/Capcom Entertainment ]
「Wii Sports 」 [Nintendo ]



■ New Studio 상
Iron Lore Entertainment
    : 타이타 퀘스트 제작
차점:Gastronaut Studios ,Naked Sky Entertainment ,Ready at Dawn Studios ,Wadjed Eye Games


■ Writing 상
「The Legend of Zelda: Twilight Princess 」 (일본 타이틀 제르다의 전설 석양 프린세스)[Nintendo ]

차점: 「Bully 」 「Dreamfall: The Longest Journey 」 「Sam & Max Episode 1: Culture Shock 」 「The Elder Scrolls IV: Oblivion 」



■ Game Design 상
「Wii Sports 」 [Nintendo ]

차점: 「Bully 」 「OKAMI 」 「The Elder Scrolls IV: Oblivion 」 「Viva Pinata 」



■ Maverick 상
Greg Costikyan 씨
  : 외로운 서부의 보안관 상(?) 이라고 하면 될까나?
    "The Future of online games"의 저자 , 얼굴이 보고 싶다면http://www.zdnet.co.kr/news/digital/0,39030978,39156044,00.htm



■ Audio 상
「Guitar Hero II 」 [Harmonix Music Systems/RedOctane ]

차점: 「Company of Heroes 」 「DEFCON: Everybody Dies 」 「Lara Croft Tomb Raider: Legend 」 「LocoRoco 」

■ Character Design 상
「OKAMI 」 (일본 타이틀 대신(OKAMI )),[Clover Studio/Capcom Entertainment ]

차점: 「Final Fantasy XII 」 「LocoRoco 」 「Rayman Raving Rabbids 」 「Viva Pinata 」



■ First Penguin 상
Alexey Pajitnov 씨



■ Technology 상
「Gears of War 」 [Epic Games/Microsoft Game Studios ]

차점: 「Company of Heroes 」 「Dead Rising 」 「Rockstar Games presents Table Tennis 」 「Wii Sports 」



■ Visual Arts 상
Gears of War 」 [Epic Games/Microsoft Game Studios ]

차점: 「Final Fantasy XII 」 「OKAMI 」 「The Elder Scrolls IV: Oblivion 」 「Viva Pinata 」



■ Community Contribution 상
George "The Fatman" Sanger 씨
( Loom, Wing Commander 등에서 사운드 하셨던 )

인터뷰 : http://www.gignews.com/goddess_fatman.htm



■ Lifetime Achievement 상
미야모토 시게루씨



■ Best Game 상
「Gears of War 」 [Epic Games/Microsoft Game Studios ]

차점: 「OKAMI 」 「The Elder Scrolls IV: Oblivion 」 「The Legend of Zelda: Twilight Princess 」 「Wii Sports 」


P.S. OKAMI 는 김기덕 영화같은 비상업 게임처럼 보입니다. T.T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