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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홍인균 프로듀서 인터뷰
웹젠의 차기작 썬(SUN)에 대한 세부 정보가 공개됐다.
썬의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웹젠의
이어 홍 PD는 “단순히 장르명이나 카피문구로만 ‘다르다’라고 표방하는 건 싫다. 파격적인 존 시스템과 액션위주의 전투로 기존 RPG 유저와 패키지 유저 모두에게 인정받고 싶다”고 밝혔다.
썬 오는 5월 말에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게임전시회 E3 2005에서 대형 부스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라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썬은 2003년 12월부터 개발에 착수해 현재 60여명의 인력이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다음은
◆ 전투와 캐릭터
TIG: 썬의 전투시스템은 어떤 방식인가?
TIG: 그렇다면 썬은 RPG보다는 액션게임에 가깝다고 할 수 있는가?
캐릭터의 겉모습부터 직업 배치까지 서구+동양의 혼합된 형태를 갖추고 있다. 하지만 그 역할은 뚜렷하게 구분할 것이다. 혼란을 주는 것은 피하고 싶다.
TIG: 직업은 몇 가지가 존재하는가?
TIG: 다섯 가지 직업별 캐릭터를 자세하게 소개해 달라.
드래곤나이트는 정통 기사형 캐릭터다. ‘팔라딘’ 이미지의 캐릭터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스타일리쉬한 검사의 이미지를 구현하려 애썼다.
발키리는 활을 사용하는 레인지형 캐릭터다. 쉽게 상상하는 그런 이미지보다 훨씬 더 강렬한 여전사를 만들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여자 단테(데빌메이크라이의 주인공)’라 부르고 있다.
매지션은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 그리고 마지막 캐릭터인 쉐도우는 전사와 법사가 합쳐진 형태로 독특한 이미지와 재미를 줄 것이다.
특히 캐릭터가 레벨업 했을 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스탯이 5종류 이상 되기 때문에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이른바 ‘찍는 재미’가 있는 셈이다.
◆ 존과 파티 시스템
TIG: 썬은 존(zone) 방식으로 제작된다고 밝혔는데 종류는 얼마나 되나?
TIG: 존이 종류가 18개 정도 뿐이라면 너무 적지 않나?
조립과 해체는 게임의 전개에 따라서 매우 탄력적으로 이루어지고 유저들은 다양한 옵션을 통해서 마치 다른 존을 만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것이다.
TIG: 존의 재구성이 유동적이라면 마을을 제외하곤 인스턴트 월드라는 이야기인가?
TIG: 특별한 종류의 존도 존재하는가?
TIG: 파티 시스템은 어떻게 계획되고 있나?
◆ 미션 VS 퀘스트
TIG: 먼저, 미션과 퀘스트는 정확히 어떻게 다른가?
썬의 백미는 바로 미션으로 비디오게임기용 액션물처럼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벌이게 될 것이다. 떼거지로 등장하는 적들과 혈투도 벌이고 거대한 보스도 등장하는 진짜 액션게임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미션을 진행해 나가면서 에피소드도 전개되고 숨겨진 존도 발견 될 것이다. 한마디로 게임의 ‘핵심 전개’라고 보면 된다.
TIG: 제국과 반란군이라는 스토리 설정이 있던데 어떻게 전개되는가?
◆ 그래픽과 개발 목표
TIG: 공개된 그래픽을 보니 시스템사양이 상당히 높을 것 같다.
참고로 그래픽은 더 화려해질 예정이다. 글로우라이트 효과 및 노멀 매핑, 범프 매핑 외에도 최신 효과를 최대한 적용할 계획이다. 현재 목표 사양은 지포스 FX5000대 정도면 무리 없이 돌릴 수 있을 것이다.
최신 그래픽 효과가 모두 사용될 썬의 알파 버전 스크린샷
TIG: 썬을 통해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그 중에서도 유저들이 플레이 했을 때 필요한 재미와 편의 요소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게 중점을 두고 있다. 설사 다른 게임을 이것저것 다 따라 했다는 소리를 들어도 좋다. 문제는 그것을 ‘얼마나 고민해서 효율적이고 재미있게 전달하는가?’일 것이다.
썬의 새로운 도전을 관심 있게 지켜봐 주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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