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EP1 클럽 에디트

STEP1 클럽 에디트 STEP2 경영&육성 STEP3 시합 STEP4 스카우트 유학 캠프 STEP5 네트워크

「사카츠쿠 모바일」에서는 게임 개시전에 클럽 에디트를 실시해, 자신만의 오리지날 클럽을 작성해 게임을 진행시켜 나갑니다.또, 자신의 클럽을 다시 만들고 싶을 때에도 타이틀 메뉴로부터 「REMAKE」, 또는 사카츠쿠 모바일 휴대 공식 사이트의 「클럽 작성」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재차 다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름 등록
당신의 이름을 설정합니다.여기서 설정한 이름은 게임중이나 네트워크 랭킹 등에도 사용되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최대 전각 5 문자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홈 타운 선택
자클럽의 홈 타운을 설정합니다.지역→도도부현→도시의 차례로 결정해서 갑니다.선택 가능한 도시는, 각 도도부현에 4개씩되고 있어 전부 188 도시중에서 좋아하는 도시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클럽명 선택
클럽명을 일람중에서 선택합니다.선택할 수 있는 클럽명은 아래와 같은 6 종류입니다.


클럽 플래그&유니폼 칼라 선택
마지막에 클럽 플래그와 유니폼 칼라를 설정합니다.플래그 설정하면 유니폼의 색도 자동적으로 설정됩니다.선택할 수 있는 칼라&플래그는 아래와 같은 6 종류입니다.


설정 확인
설정한 정보(클럽명, 홈 타운, 클럽 플래그&유니폼 칼라)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한 번 결정한 정보는 나중에 변경할 수가 없기 때문에, 자주(잘) 확인해 주세요.

※재차 다시 만드는 일은 가능합니다만 전의 데이터는 덧쓰기됩니다.

라이벌 클럽 발족
자클럽의 설정이 종료후, 자동적으로 라이벌 클럽이 설정됩니다.라이벌 클럽에는 지지 않는 듯한 강한 클럽을 만듭시다!

 

 

문의

STEP1 클럽 에디트 STEP2 경영&육성 STEP3 시합 STEP4 스카우트 유학 캠프 STEP5 네트워크

사카츠쿠 모바일에서는 일정 진행 버튼을 눌러 턴을 진행시키는 것으로 게임이 진행되고 있어 옵니다.게임내의 일자로 1주간은 2 턴, 1개월은 8 턴에 상당합니다.1 턴 중(안)에서 얼마나 경영을 행해, 얼마나 클럽을 향상해 나갈지가 게임을 능숙하게 진행시키는 포인트가 됩니다.여기에서는, 기본적인 1 턴의 흐름을 설명합니다.

1턴의 흐름
카드의 구입·매각·정돈카드 구입 커멘드 상세
사카츠쿠 모바일에서는, 클럽 육성·강화에 지시 카드 시스템 도입하고 있습니다.모든 행동은 카드로 실시하기 위해 카드가 필요 불가결하게 됩니다.카드 팩(싱글/부스터)의 구입은 1 턴에 1도 밖에 실시할 수 없습니다.

시설의 확인·설정시설 커멘드 상세
시설에는 관전료에 관련되어 오는 「스타디움 시설」이라고 선수의 육성 효율에 관련되어 오는 「클럽 하우스」시설이 있어, 어느쪽이나 경영·육성상 큰 역할을 갖고 있습니다.시설은 시설계의 카드를 설정하는 일에 의해 기능합니다.

연습의 확인·설정·실행연습 커멘드 상세
연습을 실시하려면 연습 카드를 세트 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카드의 레벨이 높을 정도 연습의 효과도 높아집니다.현재의 팀 상황을 생각하면서 밸런스의 좋은 연습을 복수 조합해서 갑시다.

인사의 확인·설정인사 커멘드 상세
스카우트를 파견하려면 , 스카우트 카드를 설정합니다.스카우트 카드를 설정해 두면, 한달에 2회 획득 가능 선수가 리스트업 됩니다.또, 인사에서는 클럽에 있는 선수를 이적시킬 수가 있습니다.클럽에 필요없는 선수나 연봉이 너무 비싸고 클럽의 재정이 괴로울 때 등 과감히 선수를 이적시키는 일도 소중합니다.

세트 하는 것을 잊은 카드는 없는지, 거듭할 수 있는 카드는 남지 않은지, 해 잔재가 없는가 잘 확인해 OK라면 「일정 진행」!시합이 있는 주는 그 후 시합이, 없는 주는 다음의 턴이 개시됩니다.

 

 

 

게임 가이드


포인트는 사카츠쿠 모바일내의 돈의 역할입니다.카드를 구입하거나 선수의 연봉 등은 모두 포인트를 사용해서 지불됩니다.또, 포인트는 시합의 관전료, 승리 보너스나 대회 상금, 네트워크 어플리를 사용한 대전이나 대회 상금등에서 획득할 수가 있습니다.

일정 진행
현재의 턴을 종료하고, 다음의 턴에 진행됩니다.시합이 있는 턴에는 시합을 합니다.

카드의 매매와 카드를 거듭하는
사카츠쿠 모바일에서는, 클럽 육성·강화에 지시 카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거의 모든 행동에 카드가 필요하게 됩니다.여기에서는 포인트를 사용해 카드의 구입이나 매각, 또 카드를 거듭할 수가 있습니다.
카드 구입
포인트를 사용해 카드를 구입합니다.우선, 부스터 or싱글을 선택해, 그 후 종류의 팩을 사는지 선택합니다.

카드 구입 타입 설명
부스터100pt5매의 카드가 들어가 있습니다.매수가 많은 분 1매 당의 카드 레벨이나 레아리티는 낮은입니다.
싱글300pt1매만입니다만, 레벨·레아리티의 비싼 카드가 나오는 확률이 높습니다.

카드 팩 설명
육성 팩연습/시스템/전술/시합계/유학계의 카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경영 팩스타디움이나 클럽 하우스 시설/스카우트의 카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MIX 팩모든 카드가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카드 구입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카드를 구입합니다.팔고 있는 카드의 종류나 가격은 시간과 함께 변동해 갈 것입니다.

네트워크 카드 판매
네트워크에 접속해 소지의 카드를 매각할 수가 있습니다.

카드를 거듭하는
같은 종류의 카드를 거듭해 1매가 정리합니다.거듭한 카드의 레벨은 거듭하기 전의 2매의 카드의 레벨의 합계가 됩니다.※각 카드에는 레벨과 레벨 게이지가 설정되어 있어 레벨이 높은 편이 카드의 효과가 비싸게 카드는 사용될 때마다 소모해 나가, 서서히 레벨이 내려 옵니다.

카드를 버리는
카드를 선택 사제등 없어진 카드를 버릴 수가 있습니다.

시설
스타디움/클럽 하우스의 증설을 실시합니다.스타디움/클럽 하우스 모두, 소지의 카드중에서 3개까지 세트 할 수가 있습니다.

스타디움
카드를 세트 하는 일로 시합(홈전) 후에 들어가는 관전료를 상승시킬 수가 있습니다.카드의 종류에 의해 시합 후에 얻을 수 있는 관전료가 바뀌어 옵니다.

클럽 하우스
주로 연습의 효율을 높여 줍니다.시설 마다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시설마다의 특징을 판별해 클럽에 필요한 클럽 하우스를 설정합시다.



인사
스카우트에의 지시나 선수 획득등의 인사에 관한 커멘드입니다.선수의 유학 설정도 여기서 실시합니다.

스카우트 지시
스카우트계 카드를 세트 하고, 스카우트에 리스트업해 주었으면 한 선수의 경향을 지시합니다.
계약
스카우트가 리스트업 해 온 선수의 확인, 선수의 획득을 실시합니다.획득한 선수는 다음달부터 클럽에 합류합니다.

유학
카드를 사용해 선수를 해외에 유학시킵니다.해외에 유학시키는 것으로, 선수의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유학 기간은 약 1년간으로, 유학은 1도에 2명까지 밖에 실시할 수 없습니다.

이적
소속 선수를 이적시킵니다.다만, 재적 선수가 7명 이하의 경우는 할 수 없습니다.

정보
자클럽 소속 선수의 상세 정보, 클럽 성적이나 타클럽의 선수 정보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클럽 선수
자클럽에 소속하는 선수의 기본 정보나 능력의 상세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스케줄
월 마다의 시합 스케줄의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순위
현재 행해지고 있는 대회의 순위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클럽 정보
각 클럽의 소속 선수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육성


기본으로 하는 공격 방법입니다.클럽에 있던 전술을 사용합시다.

시합으로 사용하는 포메이션입니다.각 포지션의 인원수에 맞추어 가장 기능하는 시스템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연습 실행
연습 설정으로 지정된 연습 내용을 실시합니다.덧붙여 연습 실행은 1 턴에 1도 밖에 실시할 수 없습니다.

※연습 실행을 실시하지 말고 턴을 진행해도 연습은 자동적으로 실행됩니다.

연습 설정
여기에서는 연습과 휴양에 관한 설정 을 할 수가 있습니다.연습에는 선수 전원이 실시하는 전체 연습과 개인을 중점적으로 단련하는 개인 연습이 있습니다.

스타디움
연습하고 싶은 항목을 소지의 카드로부터 선택해, 설정합니다.선택한 카드의 레벨이 높을 정도 연습의 효과가 오릅니다.또, 소프트 2 버튼을 누르는 일로 휴양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클럽 하우스
중점적으로 단련하고 싶은 선수를 선택해, 그 선수에게 개인 연습 카드를 설정합니다.

※개인 연습은 팀내에서 1명 밖에 지정할 수 없습니다.



선수 배치
선발 선수의 변경이나 각 선수의 포지션 배치를 변경합니다.이동시키고 싶은 선수 커서를 맞추어 선택해, 계속해 이동시키고 싶은 위치에 있는 선수를 선택해 결정 버튼을 반침 바꾸어 주세요.

전술 설정
클럽의 시스템, 전술 스타일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변경하고 싶은 항목을 선택해, 소지의 카드로부터 설정하고 싶은 카드를 선택합니다.카드의 레벨이 높을 정도 효과가 오릅니다.

 

 

STEP3 시합

STEP1 클럽 에디트 STEP2 경영&육성 STEP3 시합 STEP4 스카우트 유학 캠프 STEP5 네트워크

프레시즌 매치나 J1·J2리그전·컵전 등 시합이 있는 날은, 일정 진행시에 시합을 합니다.시합은 자동적으로 나갑니다, 클럽 오너로서 지지를 낼 수 있는 것은 시스템이나 전술의 설정, 시합중의 시합 카드의 사용과 한정되어 있습니다.시합은 아래와 같이 진행되고 있어 옵니다.

시합의 흐름
시합전
시합에 내는 선수를 결정하거나 시스템·전술 카드의 설정을 실시합니다.또, 스타팅 멤버 선수를 바꿔 넣을 수가 있습니다.선수는 컨디션 상태에 의해 시합에 발휘할 수 있는 능력에 상당한 차이가 납니다.가능한 한 컨디션의 좋은 선수를 사용합시다.

시합(전반)
시합은 자동으로 진행되고 있어 옵니다.플레이어가 시합중에 실시할 수 있는 일은 선수의 교대와 카드의 사용만입니다.시합중으로 설정할 수 있는 카드에는 「능력 업계 카드」와「SP카드」가 있어, 각각 사용할 수 있는 타이밍이 다릅니다.

하프 타임
하프 타임으로는, 시합전과는 달라 시스템·전술 카드의 설정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다만, 선수의 교체가 가능합니다.시합에서는 선수의 스태미너도 중요한 포인트가 되어 옵니다.각 선수의 잔스태미너를 조사해 스태미너가 없는 선수는 교체 승리를 목표로 합시다.

시합(후반)
전반과 같을나름, 시합은 자동으로 진행되고 있어 옵니다.후반은 각 선수 상당한 스태미너를 소모한 상태가 되고 있습니다.선수의 스태미너를 생각해 적당히 선수를 바꿔 넣도록 합시다.

시합 결과·수지
시합이 종료하면 시합 결과의 표시와 관전료나 연봉등의 수지 계산을 합니다.그 후외, 클럽의 시합 결과와 현재의 갱신을 해 다음의 턴에 진행됩니다.

클럽 경영을 지지하는 시합의 수지에는 주로 아래와 같은 것이 있습니다.
수지관전료 ※홈 게임의 경우만
시합 승리 보너스·스포트 스폰서 보너스
지출 선수의 연봉 ※총연봉÷연간 시합수

 

 

 

STEP4 강한 클럽에…

STEP1 클럽 에디트 STEP2 경영&육성 STEP3 시합 STEP4 스카우트 유학 캠프 STEP5 네트워크

경영·육성·시합을 반복하는 것으로 자신의 클럽을 자라라 J.LEAGUE 완전 제패, 그리고 세계 제일의 클럽을 목표로 합니다.더욱은 네트워크를 이용한, 전국의 강호들과의 대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클럽을 강하게 해 나가기 위해서는 통상의 연습이나 시합에 가세해 스카우트를 이용해 유망한 선수를 획득하거나 캠프나 유학을 유효하게 활용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여기에서는 스카우트·캠프·유학을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스카우트와 선수 획득
클럽의 강화에는, 유망한 선수의 획득은 필요 불가결하게 됩니다.은퇴한 선수의 보충이나 각 포지션의 보강, 가끔 능력이 뒤떨어지는 선수를 이적함키보다 강한 선수에게 획득해 나가는 일도 소중합니다.

스카우트를 파견하려면 , 스카우트 카드를 설정합니다.스카우트 카드를 설정해 두면, 한달에 2회(1주 전반과 3주 전반) 획득 가능 선수가 리스트업 됩니다.리스트업 된 선수중에서 획득하고 싶은 선수를 선택해, 이적 포인트를 지불하면 선수를 획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획득한 선수는 약 4 턴 후(외국인 선수는 약 8 턴 후)에 클럽에 합류합니다.

해외 캠프
캠프는 시합이 없는 달(2월·7월)을 이용해 실시해, 전선수에게 높은 육성 효과를 가져옵니다.캠프에 가기 위해서는 캠프·유학 카드가 필요해, 2월·7 월초에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게만 실시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캠프·유학 카드는 1도 사용하면 소멸합니다.

캠프지에 의해 여러가지 연습 효과가 있습니다.적절한 캠프지를 선택하는 일로 효율적으로 클럽을 강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캠프는 1개월 걸려, 캠프에 가면 1개월이 자동으로 경과합니다.캠프를 실시한 달은 1월에 1 턴과 카운트 됩니다.

해외 유학
유학은 캠프와 달라, 선택한 1 선수에 대해서 실시합니다.유학한 선수는 약 1년간 유학에 가, 유학중은 연습이나 시합을 실시할 수 없습니다만 선수의 능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유학을 실시하려면 캠프·유학 카드를 사용합니다.사용한 카드는 캠프 카드와 같이 1도 사용하면 소멸합니다.

 

 

STEP5 네트워크 대전

STEP1 클럽 에디트 STEP2 경영&육성 STEP3 시합 STEP4 스카우트 유학 캠프 STEP5 네트워크


사카츠쿠 모바일에서는 네트워크 어플리를 사용하는 일로 전국의 강호들과 네트워크 대전을 실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네트워크 대전에는 통상의 네트워크 랭킹전으로 정기적에 행해지는 네트워크 토너먼트전이 있어, 전국의 강호들이 날마다 뜨거운 싸움을 펼치고 있습니다.또, 대전 이외에도 전국 랭킹을 열람할 수 있어 자신의 클럽의 전국 순위를 확인하는 일도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대전이나 랭킹 열람을 실시하려면?

1, 사카츠쿠 모바일 휴대 공식 사이트에서(보다) 「NET 어플리 다운로드」를 선택해, 지시에 따라 휴대 전화에 다운로드합니다.

2, i어플리 메뉴로부터 다운로드한 NET 어플리(사카츠쿠 NET)를 실행합니다.


네트워크 랭킹

네트워크 랭킹에서는 자신이 손수 돌봐 기른 클럽과 다른 플레이어 클럽으로 대전할 수 있습니다.

넷 랭크 그룹에는 F~SS까지 8 단계 있어, 그 그룹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으로, 하나상의 그룹에 승격할 수 있습니다.반대로 그 그룹에서 나쁜 성적을 거두면 하나하의 그룹에 격하하게 됩니다.


네트워크 대회

매월 2회, 플레이어 등록제에 의한 사카모바 No.1 클럽을 결정하는 대회가 개최됩니다.대회는 우선, 등록된 플레이어끼리로 블록(지방) 예선을 실시합니다.예선 통과자는 결승 토너먼트에 진출해, 사카모바 No.1 클럽을 결정합니다.

대회는 3개의 그레이드(GI, GII, GIII)로 나누어져 행해져 상위의 그레이드 대회(정도)만큼 받을 수 있는 상금이 많아집니다.


랭킹

랭킹에서는 사카츠쿠 모바일에 있어서의 여러가지 랭킹을 볼 수가 있습니다.또, 각 카테고리의 현재의 자신의 순위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경영의 열쇠가 되는 포인트에 대해



시합의 관전료

홈 게임 때에 반드시 받을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클럽 수입의 대부분은 이 관전료가 차지하게 됩니다.관전료로도들 있는 포인트는 시설의 「스타디움」계 카드에 의해서 정해져 옵니다.스타디움계의 카드에는, 각각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커피 숍·상품 숍 등관객수에 따르고 수입이 증가해서 갑니다.
주차장·스타디움 등시합의 관객수를 늘립니다.

'Socce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러피언 클럽 축구 위닝 일레븐 전술: 감독 일기  (0) 2005.02.21
캡틴날개 --;  (0) 2005.02.21
싸커 게이밍  (0) 2005.02.21
[日 아케이드 탐방]'월드 클럽 챔피언 풋볼'  (0) 2005.02.17
[펌] 축구 시스템  (0) 2005.01.25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