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active Story

About Talkman

chauchau0 2005. 10. 31. 14:30

TGS 와 PS Meeting 2004 에서 발표한 게임?? 이라기 보다는 재미있는 번역기? 정도 될까

아무튼. 마이크를 포함해서 판매되는 PSP 버전의 이 TalkMan 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어디 한번 살펴 보자.

 

---------------패미통 번역-------------------------------------------------------------

초기의 Preview

 

【PS Meeting2004】PSP가 통역기에! SCE가 신작을 전격 발표!

●PSP만이 가능한 통역 소프트가 발표!

 PlayStation Meeting2004로, SCE가, PSP용 신규 타이틀을 전격 발표! 타이틀은 「TALKMAN(가제)」.그 내용을 간결하게 설명하면, 엔터테인먼트성이 풍부한 통역 소프트.PSP 본체에 헤드 세트를 장착하고 소리를 발표하면, 순간에 플레이어의 말을 특정의 언어로 통역해 준다.발표회에서는, SCE 제 2 제작부 A&R과의 야마모토길 아키라씨가 등단.이 「TALKMAN(가제)」의 내용을 실연 플레이를 섞어 설명했어.
  
  야마모토씨는 이 소프트에 대해서,「온 세상의 모두와 회화를 할 수 있는 소프트.단지, PSP는 게임기이므로, 단순한 통역 소프트로 해도 재미없다.그렇다면, 엔터테인먼트성이 높은 통역 소프트를 만들어 보려고 했습니다」라고 코멘트.스크린에는"막스"라고 하는 이름의 캐릭터가 비추어져 야마모토씨가 이 막스와 회화를 하면서, 「TALKMAN(가제)」를 실연했던 것이다.실제의 통역의 흐름은, 이하의 사진을 보면 좋겠다.

▲발표회에서는 통역 모드를 메인에 소개되었다.화면왼쪽으로 있는 것이 막스에서, 이 막스가 플레이어의 말을 통역해 준다.
 

▲통역시의 시추에이션이나 선택 언어를 선택한다.발표회에서는 시추에이션이 호텔, 선택 언어가 영어로 실연되었다.
 

▲헤드 세트를 장착하고, 실제로 말을 발표하고 있는 장면.일본어로 소리를 발표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그러자(면), 조금 전 발한 일본어가, 눈 깜짝할 순간에"문자"가 되어 화면하에 표시된다.음성인식의 정도가 실로 높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게다가「더블이 좋습니다」라고 하는 일본어가, 순간에「I'd like a double room」라고 통역되어 화면에 표시된다.한층 더 이 때, 영어로 실제로 발음도 해 주기 위해, 상대에게 자신의 의사를 간단하게 전해진다는 것.물론, 상대의 영어를 일본어로 통역하는 일도 가능.이 밤반환으로, 간단하게 회화를 즐길 수 있다.


  실연 플레이를 보는 한, 이 「TALKMAN(가제)」의 말의 인식율의 높이는 상당한 것이었다.또, 말의 번역에 필요로 하고 있던 시간도 그저 일순간! 한층 더 막스는"9개국어를 조종하는 슈퍼 버드"라는 것으로, 일본어, 영어 이외에도 다양한 언어를 번역할 수 있을 것 같다.한층 더 「TALKMAN(가제)」에서는, 각종 언어의 발음 연습도 가능.출제되는 단어를 실제로 발음하면, 소프트측이 발음 내용을 인식하고, 얼마나 충실히 발음할 수 있었는지를 체크해 준다.여기까지의 소개로 밝혀지는 대로, 이 소프트는 매우 실용성이 높고, 한편 휴대기에 적절하고 있다.그런 만큼 회장에서는, 큰 박수가 끓어올랐던 것이다.

▲예문대로 발음하면, 막스가 발음의 정확함을 판정해 준다.실로 실용성의 높은 소프트다.

 

 덧붙여 발매 시기 등은 언급되지 않고.아직도 개발 도중같았지만, 완성이 지금부터 기다려진 1개다.

 

----------Amazon.co.jp 상품 소개 -------------------------------------------------------
간단한 소리 입력(지시)으로, CG의 캐릭터의 슈퍼·버드, 막스가, 유머 가득 외국어로 이야기해 주는 커뮤니케이션 툴.막스는, 한국어, 중국어, 영어(미국어), 일본어의 4개국어에 정통.그 말과 다채로운 표정이나 움직임으로, 여행지의 다양한 만남의 계기를 연출해 준다.혼자서는 습득이 어려운 네이티브의 발음이나 청취도, 막스와의 개인 레슨으로 순식간에 능숙.통화의 단위 변환이나 음성 메모 등, 여행지로 가지고 싶어지는 기능도 내장.

 

---------출시 후 한국 PlayStation 사이트-----------------------------------

4개국어를 동시에! 애드립의 귀재!
TalkMan을 소개합니다!!!


PSP™ 최초의 엔터테인먼트 툴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4개국어 지원.
PSP™ 마이크 장착으로 해외여행, 외국인 친구들과의 대화도 OK! 발음교정, 음성앨범, 단위변환, 듣기게임 등 다채로운 부가 기능과 이모션 레벨로 감정 표현까지 생생하게!

TalkMan 그는 누구인가?!

PSP™ 최초의 엔터테인먼트 툴로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4개국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TalkMan으로 타인에게 말걸기!

해외 여행 시 또는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고 싶을 때 간단한 회화로 분위기 메이커가 되는 TalkMan!
PSP™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호텔, 공항, 병원, 택시 어디서든 원하는 언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전혀 새로운 장르의 대화법

단순히 정형화된 번역기의 개념이 아니라 외국인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시츄에이션에 따른 재미를 제공합니다.


다재다능한 만능 엔터테이너

발음교정, 음성앨범, 단위변환, 듣기게임 등의 부가 기능을 제공하며 단순한 어투의 번역뿐만 아니라 이모션 레벨(감정이입)로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합니다.

'Interactive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azyTalk4  (0) 2005.11.03
머지않아 통역 필요 없는 시대 온다  (0) 2005.11.01
Review Facade  (0) 2005.10.18
Façade Technology  (0) 2005.10.10
토로의 포켓 버전 설명  (0) 2005.10.1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