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active Story

토로의 포켓 버전 설명

chauchau0 2005. 10. 10. 10:36
여기가 재미있다!
여기가 재미있다!
여기가 재미있다!여기가 재미있다!
단지, 오로지 「포케피」라고 이야기하는 것이 즐겁다
 포케스테 화면「포케피」는, 플레이어에 타애가 없는 것을 여러 가지 이야기해 옵니다.포케피에는 말과 그 의미를 가르쳐 줄 수 있습니다.뭐든지 좋아하는 말을 입력해, 여러가지 카테고리로부터 의미를 선택하거나 「00은 좋아?」 「00은 안타까워?」라는 질문에 답하거나 하면, 그 의미를 기억합니다.기억한 말을 회화안에 포함시켜 이야기해 오므로, 말의 사용법에 의해서, 헨테코인 일이나 찡한 깊은 말을 말해 주거나 합니다.

포케스테 화면
예를 들면 「선배」를 「짝사랑중인 사람」이라고 가르치면, 「포케피」는 「선배와 친구와 어느 쪽도 좋아라고 하는 것은, 뚜껑 또인가 냐?」(은)는 드키로 하는 것이나, 「엘리베이터」를 「탈 것」 「행복」는 가르치면, 「사랑은 하늘 위에 있는 생각이 드는 냐.하늘은 엘리베이터와 연결되어있는 생각이 드는 냐.사랑은 봐 직접 있다 냐.」(은)는, 글자-응이라고 해버린다 깊은 회화에 퍼지거나 합니다.
코코로에 빠뜨릴 수 없는 존재가 되어 버릴지도….
 
포케스테 화면
자신의 말을 기억하기 때문에, 세계에서 단 혼자의 퍼스널한 이야기 파트너가 되어 버립니다.
포켓 스테이션이니까 언제 어디서나 함께 있을 수 있는, 빠뜨릴 수 없는 존재가 되어 버립니다.

이야기하고 있지 않을 때는, 스케이드보드나 댄스를 하거나 점심잠이나 세탁하거나.포켓 스테이션의 시간 기능에 대응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매끄럽고 생생한 표정으로,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경과하는 것을 잊어 버릴지도 모릅니다.전차 안에서 혼자서 능글능글 해 버리거나 열중해서 내리지 못해 버리는 사람 속출중입니다.
친구 관계에도 크고 영향!
 포케스테의 적외선 통신 기능을 사용하고, 친구의 「포케피」라고 말잇기나, 명함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포케피」라고 플레이어, 그리고 플레이어끼리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이 퍼지는 것입니다.혹시 친구와 직접 이야기하는 것보다 도, 즐거운 전개가 일어나 버릴지도 모릅니다.
  • 째 있어 깔까
    포케스테 화면
    친구의 「포케피」라고 명함 교환.플레이어의 데이터를 「포케피」끼리가 명함 교환합니다.전화 번호를 가르치지 않는 선택도 할 수 있으므로, 동경의 사람의 명함을 받아도 전화 번호는 히·봐·개가 되어 있을지도.
    (명함 데이터는 포켓 스테이션을 플레이 스테이션에 되돌리지 않으면 볼 수 없습니다.)
  • 말잇기
    포케스테 화면
    「포케피」가 기억한 말로, 친구의 「포케피」라고 말잇기 놀이도 백열.
    말잇기중에 「포케피」끼리가 플레이어의 소문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에 친구의 뜻밖의 비밀을 알 수 있어버릴까도…··.
플레이 스테이션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 화면「포케피」가 들어간 포켓 스테이션을 플레이 스테이션에 되돌려 주면 방에서 생활하고 있는 「포케피」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운동하거나 텔레비전을 보거나 화장실에 가거나.계절에 의해서, 방에 놓여져 있는 물건이나, 들려 오는 소리등도 바뀌어 옵니다.
포켓 스테이션과 같이 말을 가르치거나 할 수 있습니다만, 플레이 스테이션만으로,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 「친구 노트」
    플레이스테이션 화면 통신으로 교환한 이름이나 전화 번호등의 명함 데이터를 확인.플레이 스테이션에서는 리스트가 되어 있고, 전화 번호를 가르쳐 주었는지도 여기서 체크로 위지있습니다!
  • 「네에 나무」
    「포케피」가 붙이고 있는 추억의 일기를 몰래 들여다 봐로 위지있습니다.그 날에 기억한 말이나, 통신으로 논 상대도 일기에 등장.이야기를 별로 하지 않으면 외로운 일기가 되는 일도.

'Interactive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view Facade  (0) 2005.10.18
Façade Technology  (0) 2005.10.10
토로 시리즈  (1) 2005.10.10
[펌] 한글 게임 정보 검색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1) 2005.10.07
PSP_TALKMAN  (0) 2005.09.23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