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Game Design Story

NDS Ideas!!! <IGN>

chauchau0 2005. 7. 28. 15:07

IGNgameboy가 닌텐도 DS를 향한 아이디어를 정리해 기사로 하고 있었습니다.이 기사로 오른손잡이의 내가 이해가 안 갔던 생각이 시작해 보였습니다.

 

■복싱 게임


EA의 「파이트 나이트」는 아날로그 스틱에 의해, 복싱 게임에 대해 전에 없을 수록의 컨트롤을 실현했습니다.이것이 DS에 와도 아날로그 스틱이 없기 때문에 재현 할 수 없습니다.그러나 터치 패널로 다양한 타입의 펀치의 움직임을 등록하는 것으로 새로운 컨트롤을 실현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미지 화상

 

 

■물리적 컨트롤


금년의 처음, 라이온 헤드 스튜디오는 「래그 실업 수당·쿵푸」라고 하는 타이틀을 발표하고 있습니다.동영상캐릭터를 직접 조작하는 것은 없고, 포인터를 이동시키고, 거기에의 움직임을 물리적으로 계산하고 캐릭터를 움직이는 것으로 본 것이 없는 움직임을 보이는 액션 게임입니다.이것을 DS에 가지고 오면 포인터의 조작이 터치 패널로 용이하게 되어, 높은 하드웨어의 성능에 의해 물리적 계산을 더욱 노력할 수 있게 됩니다.
이미지 화상

 

 

■리얼타임 전략 게임


PC로의 리얼타임 전략 게임은 일반적입니다만, 콘솔이라면 마우스가 없거나의 콘트롤러의 문제로 조작성에 빠뜨립니다.그러나 DS의 터치 패널이 이것을 해소해, 2 화면이나 좋은 요소가 됩니다.
이미지 화상

 

 

■2 캐릭터 액션


PS2의 「동글동글 믹스」는 2 화면 분할로 2명이서 노는 액션 게임이었습니다.이것이 DS에서는 2개의 화면에서 실현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화상

 

 

■세로틀


DS를 세로로 하면 옛 아케이드 게임과 같이 대면으로의 게임 대전이 가능하게 됩니다.1 P는 십자 키와 L버튼, 2 P는 4개의 본 탄과 R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화상

 

 

■요리 게임


PS로 「나의 요리」라고 하는 아날로그 스틱으로 요리를 하는 게임이 있었습니다만, 이것이 DS의 터치 패널로 새로워집니다.터치 패널로 야채를 잘라, 고기를 부드럽게 해, 소스를 치고 요리를 해, 요리를 냅니다.만약 터치 펜을 2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면 젓가락이 될지도 모릅니다
이미지 화상

 

 

■왼손잡이 문제


트리비아:왼손잡이의 사람을 위한 기능을 갖춘 유일한 게임기는, ATARI의 lynx (links).--lynx (links)에게는 보탄가 화면의 상하 대칭에 같은 기능을 가진 버튼이 붙어 있고, 화면 반전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왼손잡이의 사람에게 왼손잡이인 채 놀아 줄 수 있는 유일 게임기였습니다.
DS의 경우 터치 펜을 가지는 손이 오른쪽을 상정하고 게임이 만들어지면 게임 인구의 13%라고 해지는 왼손잡이의 사람은 불리합니다.그러나 다행히 DS는 4개의 버튼과 십자 키가 대상으로 붙어 있고, 같은 기능을 갖게할 수가 있습니다.

 

 

■사르겟츄


사르겟츄의 독특한 아날로그 스틱 조작의 아이디어가 DS로 놀랄 만한 효과를 낳습니다.예를 들면 터치 패널에는 자캐릭터만 표시되어 캐릭터 조작과 아이템 선택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터치 패널로 입력한 조작은 위의 화면에 반영됩니다.(터치 펜의 움직이는 방법으로 액션을 한다)
이미지 화상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