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ame Design Story

[펌] 기획인간

chauchau0 2006. 2. 9. 18:03

>> 기획천재가 된다는 것은 전혀 새로운 기획인간을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
라 내 안에 감춰져 있는 기획인간을 끄집어 내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
 
1.       기획인간은 호기심형 인간이다.
-         호기심의 필요성을 뼛속 깊이 깨달아라.
-         같은 것도 새롭게 보는 연습을 하라.
-         호기심 습관을 들여라.
Ex) 다양한 잡지 정기구독, 동호회 활동, 전문서적 탐독
 
2.       기획인간은 창조형 인간이다.
-         창조행위는 결국 네트워킹!!
-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겠다”는 것을 삶의 목적으로..
-         익숙한 것을 다르게 보라.
Ex) 많이 보는 것!! 다르게 보는 것!!
 
3.       기획인간은 전략형 인간이다.
-         전략적 사고를 한다는 것..
1)      감정을 배제한다.
2)      “객관적 자료가 전략을 이끌어낸다”는 점을 알고 그것을 실천한다.
3)      사고의 틀과 도구를 갖고 있어야 한다. : 타킷세그먼테이션(세분화), SWOT분석, 포지셔닝 기법
4)      결과를 예측한다.
5)      여러가지 대안을 마련한다.
-         주변사람의 활용능력 : 열린인간이 되라!!
-         전략적 개념을 배워라. : 마케팅 전략(전문서적 & 유명 CEO 성공스토리)
 
4.       기획인간은 비전형 인간이다.
-         미래지향적 인간 : 과거 보다는 미래.. 과거의 공적, 실수는 잊어라!!
-         혼자만의 야망보다는 함께하는 비전 : 조직의 공동 목표를 정하라.
 
5.       기획인간은 이야기꾼이다.
-         상대방과의 의사교환에 있어서 상대방을 설득하는 능력과 협상하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
-         이야기꾼 : 사진이 속한 분야, 다루고 있는 업무에 대해 어느 누구보다도 단순 명쾌하게 설명해 줄 수 있는 사람.
-         꼭 필요한 말을 한다. : “그래서 요점이 뭐야??“
-         상대를 배려하고 이야기를 최대한 관심 있게 들어주는 태도.
-         이야기꾼이 되는 법
1)      설득과 협상의 메커니즘 학습
2)      설득과 협상을 즐겨라.
3)      말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 스크립트 작성/발표연습
 
6.       기획인간은 감성형 인간이다.
-         미래의 언어는 “Image”이다.
-         언어적 감성을 키워라!! : 문학작품
-         이미지를 많이 접하고 느껴라!!
1)      문화 관련 관람장에서 오감을 열고 느껴지는 모든 것을 다 감싸 안는다.
2)      일상환경에서 새롭게 느끼기 훈련.

 

 

출처 : 기획천재가 된 홍대리(다산북스/하우석 지음)

 

요즘엔 이런 책이 서점에 많이 깔려 있더라구요.

대부분...서서 1시간 정도면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책 페이지에 비해 분량이 작은게

이득이면서 흠이죠. 시간만 좀 있으면 서서 다 볼 수 있는 책이 많터라는 얘기죠.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