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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bal Approach
'Cabal 을 계획하다'라는 제목의 Game Developer Magazine 의 하프라이프 2 제작기에 나오는
하프라이프 1편부터 사용 되었던 제작 공정에 관한 이야기다. 어떻게 보면 특별할 것 없어 보이기도
하지만 (콜롬버스의 달걀) 왜 비슷한 시기에 등장했던 퀘이크2나 언리얼 시리즈보다 뭔가 특별함이 HL에는 있었는지 설명해 준다.

비밀을 알고 싶다면...아래로.
Cabal Approach에 관해선 정리해서 다시 올리겠음.
http://www.gamedevblog.com/2004/12/
Notes on Half-Life 2
http://www.gamasutra.com/features/19991210/birdwell_01.htm
The Cabal:
Valve’s Design Process For Creating Half-Life
http://www.gitiss.org/html/knowledge/list.jsp?compid=7&catid=104&insid=1488
커밸(Cabal)을 계획하다
참고로..지티스의 번역은 형편없다. -_-; 알바 시키고 감수도 한번 안한 듯
난이도 디자이너 -> 레벨 디자이너
마차 -> 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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