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바람직한 PD 시스템에 대한 토론회
바람직한 PD 시스템에 대한 토론회
KGC2004 GMPD 토론회
일시 : 2004년 10월 14일(목) ~ 10월 15일(금)
토론회 주제
- 게임 개발 스튜디오 형태의 구조
- PD의 업무 역할과 문제점
- GM의 업무 구조
참석자
- 토론회 주최자 / 유현수 (게임엔 펀드CEO , GMPD 시삽 , 개발원 자문의원)
- 토론회 진행자 / 박성준 (컴투스 PD , GMPD 부시삽 , GPM 시삽)
- 초청 개발자 / JENNY RYU (EA 본사 개발 PD)
코나미와 남코회사를 거쳐, 현재 EA Lead artist 로 반지제왕[왕의귀한]을 마치고
[대부] 게임제작을 진행중. 센프란시스코에 위치한 AAC 대학원 출강. Maya 3D
케릭터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저자)
- 참석 개발자 / 장인경 (마리 텔레콤 CEO , 현재 해외 활동중)
- 참석 개발자 / 한돌 (조이온 개발팀장)
- 참석 개발자 / 정영구 (모본주식회사 게임개발실 실장)
- 참석 개발자 / 김종일 (엠파스 E-Biz 사업본부 운영 기획)
- 참석 개발자 / 이완수 (엠파스 E-Biz 사업본부 운영 팀장)
- 참석 개발자 / 함선우 (윈디 소프트 겟 엠프 차기작 PM)
- 참석 개발자 / 이재훈 (애니파크 그래픽 디자이너)
- 참석 개발자 / 신민식 (채널 조이 개발이사)
- 그 밖에 참석자
GNF 팀장 , 그리곤 엔터테이먼트 기획자 , 버프 운영팀장 , 모건 개발팀장 , 태울 개발팀장 , 나코인터렉티브 기획자 , 호서대 학생 , 채널조이 프로그래머
게임 개발 스튜디오 형태의 구조에 대해
먼저 내가 속해 있는 컴투스에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