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제목
  1) 국문 표기
  2) 영문 표기
  3) 아시아권 표기
  4) 웹사이트 URL 

2. 장르

3. 타겟층 분석
1) 유저들의 성향 분석
2) 유저들의 성향 분석으로 알아본 게임 요소

3. 개발기간
  1) Pre-Production
2) Production
  3) Testing & Refinement
 
4. 게임 컨셉
1) 게임의 모토
2) 게임의 모토와 연관된 게임의 차별성


5. PC System Requirement
  1) CPU: **MHZ 이상
  2) 운영체제 
  3) 메모리: **MB 이상
  4) 컨트롤: 키보드와 마우스
  5) 드라이브: 하드 드라이브에 최소 **MB 이상의 여유 공간 필요
  6) 비디오: 최소 **이상의 메모리가 장착된 다이렉트X *.*을 제공하는 3D 가속기
7) 사운드:

6. 게임의 특징 
1) 게임의 특징적 요소

7. Scenario
1) 세계관
2) Synopsis
3) Scenario

8. 게임의 배경
1) 역사적 배경
2) 공간적 배경
3) 시간적 배경
     (1) 밤과 낮
     (2) 대륙의 체제
  4) 문화적 배경
    (1) 화폐단위
    (2) 의
    (3) 식
    (4) 주
    (5) 탄생
    (6) 죽음 
 
9. Characters
1) 역할에 따른 캐릭터 성격 구분 (주인공 캐릭터, NPC, 몬스터)
2) 캐릭터 컨셉
  (1) 이름
  (2) 나이
  (3) 성격
  (4) 특징
  (5) 사용 무기
(6) 성장 (전직)
(7) 캐릭터 Attachment list

10. Character 파라미터
1) 캐릭터 기본 파라미터와 공식
2) 성장 방식
(1) 경험치에 따른 레벨업 산출 기준과 방식
(2) 성장에 따른 플레이 시간 산출
(3) 레벨업 산출 방식
3) 직업별 파라미터 특징
4) 직업별 초기 파라미터
5) 캐릭터 성향과 호칭의 변화
6) 캐릭터 종류별 애니메이션 리스트
7) 캐릭터 감정 표현
 
11. 캐릭터 인벤토리 (게임에서 캐릭터가 소유할 수 있는 모든 것)
1) 아이템
(1) 아이템 종류와 역할 
(2) 아이템 테이블
(아이템 기본 속성, 판매 가능 여부(몬스터 드롭, 상점판매), 드롭 확률 규정)
(3) 아이템 인챈트
(4) 아이템 가격 설정 
(5) 게임 초기에 제공되는 아이템
  (6) 아이템 거래 방법
2) 탈 것
(1) 탈 것 종류와 역할
(2) 탈 것 이용 방법
3) 팻
(1) 팻의 종류와 역할
(2) 팻의 이용 방법
3) 건물
(1) 건물의 종류와 역할
(2) 건물 이용 방법
4) 기타

12. Quest
1) 퀘스트 종류 & 실행
(1) 레벨별 퀘스트
  (1).1 개인 퀘스트
(1).2 그룹 퀘스트 
(2) 랜덤 퀘스트
  (1).1 개인 퀘스트
(1).2 그룹 퀘스트

13. Event
 (1) 이벤트 종류 & 실행
 (2) 이벤트 대화
 (3) 이벤트 아이템
 (4) 이벤트 캐릭터

14. Monster
 (1) 몬스터 종류
 (2) 몬스터 등급
 (2) 몬스터 도감 구성(테이블)

15. Field
 (1) 전체지도
 (2) 특징과 네이밍
 (3) 필드 분류 (몬스터, PK)
 (4) 필드에 따른 건물과 NPC 
 (5) 필드 특성에 따른 연출

16. Interface
 (1) 게임의 전체 흐름도
   1) Picture
   2) 단계별 설명
 (2) 클라이언트 패치 화면
   1) Picture
   2) 단계별 설명
 (3) 타이틀 및 로그인 화면
   1) Picture
   2) 단계별 설명
 (4) 서버 선택 화면
   1) Picture
   2) 단계별 설명
 (5) 캐릭터 선택 및 생성 화면
1) Picture
  2) 단계별 설명
 (6) 메인 인터페이스 (실제 게임 화면)
1) Picture
  2) 단계별 설명
 (7) 상태창
 (8) 인벤토리
 (9) 스킬
 (10) 파티
 (11) 길드
 (12) 엠블럼 만들기
 (13) 기타 인터페이스

17. 스킬
 (1) 스킬 체계
 (2) 클래스에 따른 마법 습득에 대한 정의
 (3) 마법을 익힐 수 있는 특성치의 제한
 (4) 마법 테이블 

18. 전투 시스템
(1) 게임내 전투의 종류
(2) 전투 방법 
(3) 전투 종류에 따른 보상치

19. PK 시스템
 (1) PK 조건
(2) PK 결과
(3) PK 패널티:

20. 커뮤니티 시스템
(1) 커뮤니티 활성화 방안 
(2) 게임에서 지원되는 커뮤니티 시스템의 종류와 목적

21. 게임 에듀케이션 시스템
(1) 에듀케이션 방법
(2) 에듀케이션 시스템 내용

22. Trade System
 (1) 플레이어간 아이템 상거래
 (2) 노점상을 이용한 아이템 상거래 
 (3) NPC와의 아이템 상거래

23. 파티
(1) 파티의 방법과 제한 
 (2) 파티의 혜택

24. 길드
(1) 길드 생성 방법과 제한
(2) 길드의 혜택

25. 이동 시스템
(1) 필드 이동 개념정의
(2) Warp Point
(3) Log Out Point
(4) 이동 수단

26. 경제 시스템
(1) 게임 내 경제 활동의 종류
(2) 돈버는 방법

27. 지역 쟁탈전 시스템
(1) 지역 쟁탈전 성립 조건 
(2) 지역 쟁탈전 방법
(3) 지역 쟁탈전 혜택
 
28. 키 조작 방법
(1) 키
  1) 여러 가지의 단축키
  2) 토글(toggle) 버튼
(2) 버튼(마우스) 
  1) 이동
  2) 일반공격
  3) 줍기
  4) 카메라 조정
29. 효과음
 
30. 배경음악

31. 기타 시스템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