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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sign Story

GDC 2005 (日,4Gamer.net)

chauchau0 2005. 3. 18. 13:45
AOGC
 

 2005연3월7일부터11날까지 (현지시간) 의5일간에 걸쳐서 , 미국은 샌프란시스코의 중심가에 있는 이벤트 회장 모스코니·센터(Moscone Center) 의West홀에 있어 ,Game Developers Conference 2005(약칭은GDC 2005) 가 개최되고 있다.

 GDC 2005(은)는 ,PC, 컨슈머(consumer)기 , 온라인 , 모바일 , 아케이드 등 플랫폼을 불문하고 , 게임 개발에 종사하는 프로그래머나 디자이너 , 아티스트들이 전 세계로부터 모이는 컨퍼런스이다. 총계로300종 이상의 지도를 한다고 하는 , 정보의 홍수와 같은 이벤트하지만 , 게임의 업계나 개발에 관련되는 전문적인 강의로부터 , 신작 소개나 개발 팀의 비화까지를 포함해 , 게임을 플레이 하는 측의 우리에게도 흥미로운 이야기가 많다. 개발자들이 지금 무엇을 생각해 지금부터 수년후의 게임 업계가 어떻게 움직여 가는지를 아는데도 , 매우 중요한 역할을 완수하는 것이다.

금년에16번째를 맞이하는GDC도 , 첫회의1989년에는 단20사람 정도의 게임 개발자들이 , 적막하게 모여 게임의 이야기를 한다고 하는 것이었다. 그것이 지금 , 유럽이나 아시아 지역을 포함한1만명 전후의 업계 관계자가 집합하는 일대 이벤트로 성장해 , 코어가 되는IGDA(International Game Developers Association) 의 멤버를 중심으로 , 활발한 활동을 하게 되었다.

 지금까지의 프로그래밍 , 게임 디자인 , 프로덕션 , 경영&법률 , 오디오 , 비주얼 아트 ,IGDA회합이라고 하는 일곱 개의 트럭에 가세해 이번은▶炷花트럭이라고 하는 게임 업계의 미래상을 말하는 새로운 강의 체계가 추가되고 있다.

 2002해부터 활동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IGDA Japan(대표:신청사/Shin Kiyoshi씨) 는2005연3월 현재 회원160인 정도로 성장해 , 미국 , 캐나다 , 영국에 뒤잇는 규모를 자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일본인 게임 개발자에 의한 강연도 많아 , 이번 기조 강연에서 단상에 오르는 닌텐도 사장 이와타 사토시씨를 시작으로 해 , 츠지모토헌3씨(CESA) , 마츠우라 마사야씨(칠음사) , 이나바 아츠시씨(클로버 -스튜디오) , 우에마츠 노부오씨(SMILE PLEASE) , 야마오카 아키라씨(코나미) , 타카하시 케이타씨(남코) , 히라바야시 아키라 아키라씨(카푸콘) , 이와타니 토오루씨(남코) , 미나구치 테츠야씨(Q Entertainment) 등 , 쟁쟁한 멤버가 줄선다. 물론 해외에서는 윌·라이트(Will Wright) 씨나 피터·모리뉴(Peter Molyneux) 씨들 친숙한 빅 네임도 갖추어져 있어 언제에도 더욱 더 기대할 수 있을 것인 기색이다.

 GDC 2005그럼 그 밖에도 「게임·데베롭파즈·선택상」이나 , 「인디펜던트·게임·페스티벌상」등의 수상 이벤트도 행해져 당 사이트의
「이쪽」에서도 소개한"워크·오브·게임"의 기념식전도 개최될 전망이다.

 첫날부터2일간은 , 젊은 개발자전용의 딱딱한 강의가 계속되지만 ,3날째의 수요일부터는 신작이나 미들웨어가 소개되는 엑스포 회장도 오픈해 , 한층 더 화려한 것이 된다. 현재는 , 그 엑스포 회장의 진지구축에 대망 해로 , 통로의 여기저기에 부스 기재나 컴퓨터가 산적한 상태다.

 그러면 금주 내내 ,4Gamer독자적인 정보도 포함해 ,GDC 2005의 매력을 남기는 곳(중) 없게 전하고 해 나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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