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5연2월28일과3월1일의 이틀간 , 토쿄는 신쥬쿠의 코가쿠인 대학 신쥬쿠 캠퍼스에서 개최된 ,AOGC(Asia Online Game Conference:아시아 온라인 게임 컨퍼런스). AOGC(은)는 , 산/관/학의 각계에서 리더쉽을 취하는 온라인 게임 관계자를 불러 , 온라인 게임의 보급이나 계발 , 그리고 안는 문제점의 제기나 연구 결과의 보고를 강연의 형식에서 실시하는 컨퍼런스다.
주최의「브로드 밴드 추진 협의회」는 , 브로드 밴드의 보급에 의하고 처음으로 성립하는 새로운 산업에 대해 고찰해 , 통신 사업자 , 기기 메이커 , 컨텐츠 사업자에게 교류의 장소를 제공 함과 동시에 , 많은 과제에 대해 논의를 실시하는 기관. 설립은2003연7월로 ,2004해12월 시점에서126회사(현시점에서는170회사 앞 후) 의 메이커가 참가하고 있어 , 강연회나 전문 부회 , 연구회등의 활동이 활발히 행해지고 있다.
중국이나 한국이라고 하는 아시아의 온라인 게임 연구원이나 교육 관계자로부터 , 코에이나 스퀘어·에닉스라고 하는 국내 메이커 관계자까지가 참가한다고 하는 것으로 , 신경이 쓰이는 내용을 독자에게 전할 수 있도록 ,4Gamer편집부에서도 취재를 실시. 강연자의 지식이나 견해와 함께 , 많은 귀중한 데이터도 공개되고 있으므로 , 업계 관계자나 업계에 흥미가 있는 사람은 꼭 일독해 보면 좋겠다. 아시아 시장의 현재와 미래 , 그리고 국내 메이커가 아시아에 진출하려면 어떤 허들을 클리어 해야 할까가 보여 올 것이다.
주최의「브로드 밴드 추진 협의회」는 , 브로드 밴드의 보급에 의하고 처음으로 성립하는 새로운 산업에 대해 고찰해 , 통신 사업자 , 기기 메이커 , 컨텐츠 사업자에게 교류의 장소를 제공 함과 동시에 , 많은 과제에 대해 논의를 실시하는 기관. 설립은2003연7월로 ,2004해12월 시점에서126회사(현시점에서는170회사 앞 후) 의 메이커가 참가하고 있어 , 강연회나 전문 부회 , 연구회등의 활동이 활발히 행해지고 있다.
중국이나 한국이라고 하는 아시아의 온라인 게임 연구원이나 교육 관계자로부터 , 코에이나 스퀘어·에닉스라고 하는 국내 메이커 관계자까지가 참가한다고 하는 것으로 , 신경이 쓰이는 내용을 독자에게 전할 수 있도록 ,4Gamer편집부에서도 취재를 실시. 강연자의 지식이나 견해와 함께 , 많은 귀중한 데이터도 공개되고 있으므로 , 업계 관계자나 업계에 흥미가 있는 사람은 꼭 일독해 보면 좋겠다. 아시아 시장의 현재와 미래 , 그리고 국내 메이커가 아시아에 진출하려면 어떤 허들을 클리어 해야 할까가 보여 올 것이다.
【INDEX】
[AOGC#8]코에이 마츠바라씨 , 「아시아 시장에의 진출에 필요한 요소」 |
[AOGC#7]암호 -호리씨가 말하는 「온라인 게임 개발」 |
[AOGC#6]ID수1100만! 한 게임의 서비스 사업의 궤적을 말한다 |
[AOGC#5]엔타브레인 하마무라씨 , 온라인 게임의 전망을 말한다 |
[AOGC#4]인터넷 카페의 온라인 게임 전개에 대해 |
[AOGC#3]어널리스트 야다 마리가 말하는 세계의 게임 시장동향 |
[AOGC#2]한국 온라인 게임에 있어서의RMT의 실태 조사 분석 |
[AOGC#1]SqENIX와다씨의 기조 강연 「온라인 게임이 안는 문제는 , 사회가 안는 근원적인 문제」 |
'Game Desig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GDC#16]윌·라이트씨의 신작 「Spore」이 마침내 공개! (0) | 2005.03.18 |
---|---|
GDC 2005 (日,4Gamer.net) (0) | 2005.03.18 |
그래 나도 가고 싶다! (0) | 2005.03.06 |
GDC 2005: Game Design Track (2) | 2005.03.05 |
2005년 기대 신작들 : (日) 4Gamer.net (0) | 2005.02.17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2008년
- MMORPG
- 문국현
- Macbook pro
- PSP
- Façade
- GDC2007
- 게임
- 마비노기 영웅전
- second life
- 5집
- POSTMORTEM
- Level Design
- 책
- interactive storytelling
- GDC
- 책리뷰
- 게임회사
- 정발
- Wii
- 아내
- Game Design
- 언니네이발관
- 구글
- M-06
- 게임기획자
- 플레이모빌
- STORY
- MMOG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